커피 트윗

비트코인 아톰 (Bitcoin Atom)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비트코인 아톰 (Bitcoin Atom) 소식

커피 트윗 2018. 1. 9. 21:45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Finance Magnates)의 1월 9일 트윗입니다: 비트코인 아톰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요, 아토믹 스왑도 주제로 등장하는 등 내용이 흥미롭습니다 (*** 완역한 것이 아니며 일부분만 옮겼음을 밝힙니다). 암호 화폐 분야에서는 해킹이 심각한 문제로 지적되어왔고, 해킹의 대부분이 암호 화폐 거래소에 대한 해커들의 공격에서 일어났습니다. 암호 화폐 자체의 성격은 '탈중앙화된 무신뢰의 화폐/통화 (decentralized, trustless monies)'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를 다루는 거래소는 중앙화된 성격을 띕니다. 거래소들은 사용자가 등록할 때부터 여러가지 개인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해커들이 거래소를 공격했을 경우, 사용자들은 보유하고 있던 코인뿐만 아니라 종종 개인 정보마저 털리곤 합니다.                                                                                

                              

따라서, 보안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한 '비트코인 아톰 (Bitcoin Atom (BCA))' 측은 중앙화된 거래소를 사용할 필요없는 네트워크를 만들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아톰 (BCA)은 세그위트가 가능한 비트코인 포크 ("SegWit enabled Bitcoin fork")이며, 비트코인 아톰 네트워크는 2018년 초에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아톰 측의 계획은 "아토믹 스왑 (atomic swaps)"을 통하여 사용자들이 코인을 직접적으로 교환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중앙화된 거래소"를 거치지 않아도 아토믹 스왑으로 거래가 가능하면, 보안 문제는 이전보다 훨씬 향상됩니다 (*** 다음의 본문의 내용 중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과 빨간 사각형으로 강조된 부분은 제가 표시한 것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아톰 측은 말하기를, 비트코인 아톰 블록체인은 "작업 증명 / 지분 증명의 하이브리드 프로토콜 (hybrid Proof of Work / Proof of Stake protocol)" 네트워크가 운영되고 있어 해킹을 당할 가능성도 낮고, 게다가 중앙화된 거래소의 경우처럼 등록시 개인 신원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no verification process is necessary on the Bitcoin Atom blockchain"), 털릴 개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비트코인 아톰 측은 보안이 뛰어나고 아토믹 스왑을 통하여 탈중앙화된 거래를 암호 화폐 사용자들에게 약속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비트코인 아톰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트위터 아이디는 "atombitcoin"이구요.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에서 보도한 내용은 흥미롭긴 한데 (암호 화폐 분야에서의 전개 과정이 대부분 그러하듯...), 실제로 구현될지는 앞으로 기다려 보아야 알 것 같습니다.                                        

                                 

***                        

1월 8일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15,821.00 달러 ($15,821.00), 이더리움은 1,222.34 달러 ($1,222.34),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 (BCH)는 2,500.50 달러 ($2,500.50)였습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1월 8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이더리움과 어거 (REP) 코인이 크라켄 거래소에서의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더리움은 5.82 퍼센트 상승하여 1,144.20 미국 달러 (US$1,144.20), 그리고 어거는 14.7 퍼센트 상승하여 95.11 미국 달러 (US$95.11)를 기록했습니다. 하락한 코인으로는 이코노미 (ICN) 코인이 12.7 퍼센트 하락, 도지 (DOGE) 코인이 12.5 퍼센트 하락, 그노시스 (GNO) 코인이 12.3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하락한 코인들이 많았습니다.                                                 

                          

***                     

임정욱님의 (한국 시간으로) 1월 9일 트윗입니다. 지난 해에도 그랬지만, 올해에도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 (CES)'에서 삼성의 활약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삼성 넥스트를 통하여, 전세계의 수많은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했다고 합니다.                                       

                                

계속되는 CES의 소식입니다. 1월 9일 트윗인데, '알리바바토크 (AlibabaTalk)'라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CES 행사들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알리바바의 기세가 정말 대단합니다.                                       

                               

엘지 (LG)도 활약이 대단한데, 다음은 엘지 전자의 미국 계정입니다: 배경으로 2018년 CES가 깔려있네요. 미국 엘지의 트위터 계정 아이디는 "LGUS"입니다.                                   

                            

다음은 2018년 CES 혁신상 (CES Innovation Awards 2018)을 수상한 엘지의 텔레비전입니다. 화면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                       

1월 9일 한국 시간 저녁 9시 30분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4,846.76 달러 ($14,846.76),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14,779.99 달러 ($14,779.99), 제미니 (Gemini) 거래소는 14,810.02 달러 ($14,810.02),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14,750.00 달러 ($14,750.00)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