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산타 바바라 영화제의 '알렉스와 이브' 본문

커피 트윗

산타 바바라 영화제의 '알렉스와 이브'

커피 트윗 2016. 2. 26. 09:58

영화 '알렉스와 이브 (Alex and Eve)'는 종교가 그리스 정교인 남자와 이슬람교를 믿는 여자가 사랑에 빠져 가족의 반대를 이겨내는, '로미오와 줄리엣' 비슷한 영화입니다. 호주에서 제작된 영화인데, 올해 산타 바바라 국제 영화제 (Santa Barbara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도 상영되었습니다. 글을 헐리우드 리포터에서 작성하신 분이 한 줄 평을 "(다른 곳에서) 파생된 이야기이긴 하지만, 시기에 알맞게 나온 호주의 로맨틱 코미디"라고 하셨네요. (원문 출처는 다음의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올해의 산타 바바라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된 영화중 가장 인기있는 작품들 중의 하나로써, 호주에서 제작된 기분좋은 코미디 영화, '알렉스와 이브'는 그리스 정교를 믿는 남자와 이슬람교를 믿는 여자 사이의 로맨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알렉스 (Richard Brancatisano가 연기합니다)와 이브 (Andrea Demetriades가 배역을 맡았습니다)는 모두 (자기) 자식의 배우자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갖고 있는 집안의 출신입니다. 진정한 사랑이 종교나 인종적 편견에 의해 방해받을 수 있을까요? 이런 이야기는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이후 최소한 몇 천번 정도 되풀이된 이야기이긴 합니다. 그러나 매력적인 배우들과 신선한 배경에 힘입어, 이런 이야기는 그래도 (또 들어도) 재미있습니다. 다만, '알렉스와 이브'가 영화 '다운 언더 (Down Under)'로부터 멀리 떠난 신선한 출발인지에 대해서는 결정하기 어렵네요.

'알렉스와 이브'는 호주에서 라이코스 (Alex Lykos)라는 작가에 의해 쓰여진 성공적인 연극을 각색한 것인데 - 실제로 3부작 연극이라고 합니다 - 이 영화의 대본 역시 라이코스가 썼다고 합니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는, 두 사람 모두 로맨틱한 관계에 대해서 모호한 태도를 보입니다. 알렉스는 성실한 교사이고, 이브는 성공적인 변호사입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레바논 출신의 남자와 (딸인 이브가) 결혼하도록 중매를 이미 해놓았습니다. 그러나, 이브는 이 중매 결혼에 대해서 관심이 없고, 그렇다고 다른 사람과 사귀는 것에 관심이 있지도 않습니다. 그러다, 나이트 클럽에서 이 두 사람이 (마치 영화처럼) 만나게 되면서 상황이 바뀝니다: 그는 실수로, 그녀가 앉은 의자를 낚아채면서 그녀는 바닥에 쓰러지게 되고, 거기에 설상가상으로 그녀의 옷 위에 음료수를 흘립니다. 이렇게 재수없는 만남으로 시작되었지만, 머지않아 행복한 결말을 맺게 됩니다.

문제는 두 사람 모두 그들의 독재적인 가족때문에 기가 죽은 상태인데요, 알렉스에게는 횡포를 부리는 아버지가 있고, 이브에게는 엄격한 어머니가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 부모님 중 한 분은 이해심이 있으니, 두 사람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가족들은 하나같이 반대합니다. 알렉스와 이브가 두 가족을 함께 모이게 하니, 그 가운데 분노가 표출됩니다. 이렇게 여러 번 이야기되는 영화가 어떻게 관객에게 인기있을 수 있을까요? 그 이유중의 하나는 '재치있는 대화'일 것입니다 - 라이코스가 가끔 재치있는 대화를 들려주긴 합니다만. 조연 배우들은 뚜렷이 그려지지 못했습니다. 알렉스와 이브는 그들을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있지만 - 이런 로맨틱 코미디에서 이 역할을 해 줄 사람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지요 - 그들이 맡은 배역은 깊이가 없습니다. 안드리키디스 (Peter Andrikidis) 감독은 스타일과 에너지를 분출하는 장면에 능합니다. 영화는 매우 멋지게 만들어졌는데, 어떨 때는 너무 멋에 치중한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돕니다: 뮤지컬 장면은 때로는 유쾌하지만, 때로는 너무 가차없이 밀어붙인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러나, 안드리키디스 감독과 피커링 (Joseph H. Pickering) 촬영 기사는 시드니라는 도시를 영화의 배경으로 효과적으로 이용했습니다: 특히 이브의 격려로, 알렉스가 고소 공포증을 극복하려, 하버 브릿지 (Harbor Bridge) 위로 올라가는 장면은 괜찮은 장면입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말 할 나위없이 바로 두 주연 배우인데, 그 덕분에 영화가 성공적입니다. 브란카티사노 (Brancatisano)는 [배역인] 수학 교사로서는 잘 생긴 편이긴 하지만, 그의 잘 생긴 외모가 영화에서 빛을 발하고, 또 그는 따듯하게 연기합니다. 디메트리아데스 (Demetriades)는 이 영화에서 대단합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전형적인 이슬람 여성상에서 벗어난, 인습타파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똑똑하고 매력적인 여성을 이 영화에서 보여줍니다. 이슬람 관련 이슈가 되는 나라에서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도),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공평하고 공감하는 이브의 가족은 훌륭합니다. 이런 주제는 이 평탄하지 않은 영화에 긴박감을 더해줍니다. 알렉스와 이브의 사랑은 바깥 세상의 편견을 극복할까요? 그 문제는 마지막 결혼 장면까지 풀리지 않는데, 영화 '졸업'의 클라이맥스 장면에서 옮겨온 듯 합니다.

*** ​

런던 마라톤 준비!


클래스패스의 블로그에서 런던 마라톤에 참가하려 열심히 운동하는 이야기를 옮겨보았습니다. (클래스패스에 대해서는, 제가 2월 3일, '클래스패스로 세계를 다니다'라는 제목으로 이 블로그에 게시물을 올렸었네요). 클래스패스의 웹 사이트는 classpass [dot] com이고, 블로그도 웹 사이트에 함께 있습니다. 글의 제목은 "Running the London Marathon? Cross-Train with These Classes" 입니다. 글을 옮기면서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니, 올해 2016년의 런던 마라톤은 4월에 열린다고 합니다. (원문 출처는 다음 사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섯 개가 넘는 마라톤에 참가해서 모두 마치고 난 뒤, 저는 마라톤을 위하여 훈련할 때에는, '크로스-트레이닝 (cross-training)'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당신이 한 주에 세 번, 네 번, 다섯 번, 혹은 여섯 번씩 뛰더라도, 근력 운동 (strength work), 스트레칭 그리고 약간의 심장 강화 운동 (extra cardio)을 추가하는 것이, 자신감도 키워주고, 마라톤을 시작하여 끝까지 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바르 수업 ("​Barre at Barrecore"): 바르 수업은 '앉는 (seat)' 운동에 집중하므로, 당신이 가장 사용하지 않은 근육인 대둔근 (gluteus maximus)을 운동시킬 수 있습니다. 대둔근이 약하면, 무릎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따라서 ​규칙적으로 바르 수업에 참가하여 운동하는 것이 이 부분의 근육을 강화하고 또한 햄스트링 (hamstrings)과 고관절 굴근 (hip flexors)을 강화시킬 것입니다.
​요가 수업 ("Yoga at I am Yoga London"): 요가 수업이 필요한 이유는 대부분의 마라톤 주자는 스트레칭을 잘하지 못합니다; "애써서 1 마일이라도 더 뛰어야 하는데, 무슨 스트레칭에 시간을 할애하느냐?"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요가 수업에 참석해서 규칙적으로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풀어주면 정신적으로도 좋습니다 (마라톤을 뛰려면, 신체적인 힘을 필요로 하지만, 한편 정신적인 힘도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 엠 요가 런던 (I am Yoga London)' 센터에서 수업을 들으실 거라면, 일요일 아침 브런치를 먹기 전에, 'post-long run Yin and Yang' 수업을 들으시기를 권유합니다. [원래의 글을 쓰신 분은 런던에 거주하며, 따라서 런던에 계신 분에게 권유하는 듯 합니다 - 역자 주].

근력 강화 운동 ("Strengh training at FitMiBody"): 마라톤을 위하여 훈련할 때, 근력 운동을 꼭 하십시오. 마라톤을 뛰려면, 26.2 마일을 달릴 튼튼한 다리가 필요하고, 당신이 달릴 때 앞으로 나가게 해 줄 튼튼한 팔이 필요합니다. '핏미바디 (FitMiBody)'에서 제공하는 흉부 근육 세션과 이두근, 다리, 그리고 어깨 세션을 위한 맞춤 웨이트 트레이닝을 신청하시고 참가하세요.
속도 훈련 ("Speed work at Project Fit"): 빨리 달리기 위해서는, 빨리 달려야만 합니다. '달리기' 수업에서 '프로젝트 핏 (Project Fit)'의 강사들의 감독을 받아 당신의 속도를 완벽하게 훈련하세요. 속도와 기울기를 합하여, 당신은 하트-펌핑 (heart-pumping) 운동도 할 것이며, 5에서 10 킬로미터의 트레드밀에서 뛰는 운동도 포함될 것입니다.
중심부 강화 ("Core stability at Tempo Pilates"): 중심부 (core)는 당신이 달릴 동안 계속 당신을 안정되게 해주며, 또한 강한 중심은 보도 위에서 달릴 때, 하부 요통을 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템포 필라테스 (Tempo Pilate)'에서의 '리포머 기계 (reformer machines)'를 사용하여 중심부를 운동하고, '힙 오프너, 햄스트링 스트레치, 그리고 균형 연습'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같이 뛰는 것은, 혼자서 모든 훈련을 받는 것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런 클럽 런던 (Run Club London)'에 가입해서 런던을 가로지르는 다양한 달리기 세션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런던을 달리는 이 클럽의 달리기 세션은 초보자나 중급자 수준에 적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