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베이스 거래소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코인베이스 거래소

커피 트윗 2017. 12. 8. 16:15

코인베이스가 기록적으로 높은 트래픽 ("record high traffic") 때문에, 로그인이 안되는 등,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12월 8일 트윗입니다). 어제의 게시글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코인베이스 (그리고 산하의 GDAX 거래소)는 비트코인 거래소로서는 미국의 기관 투자자들이 먼저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10일의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 그리고 CME 그룹의 18일 선물 출시 등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지대한 관심때문에, 이런 기술적인 어려움을 겪는 듯 합니다.                                 

                              

코인베이스 거래소에 대해서 사용자들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역시 8일 트윗입니다). 코인베이스의 사용자는 말하기를, 최근 코인베이스의 고객 수가 '찰스 슈왑 (Charles Schwab)'보다 더 많아진데다, 하루에 삼십만개의 계정/계좌가 등록되기도 했습니다 ("has opened as many as 300,000 accounts in a day").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사려고 하는 등, 너무 많은 거래량과 수요때문에 코인베이스 거래소가 크래시 ("crash") 상태라고 합니다 (*** 곧 고쳐서 정상적으로 작동되겠지만 말입니다...).                                  

                                     

비트코인 선물 출시로 인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때문에, 앱 스토어에서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다 제쳤습니다...                              

                                 

***                         

드디어, 유럽을 기반으로 하는 레볼룻도 (이미 거래하고 있던 비트코인에) 라이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추가하여 레볼룻 앱에서 거래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스퀘어 캐시 앱도 최근 비트코인 거래 기능을 추가했지요 - 디지털 뱅킹/간편 송금 앱이 점점 암호 화폐 분야로도 확장하는 경향을 세계적으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레볼룻 앱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다른 방식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레볼룻 측이 말하는 암호 화폐 거래에서의 장점은 실시간 암호 화폐 가격으로 구매하며, 게다가 "숨겨진 형태의 수수료도 없다는 것 (no hidden fees)", "구독 수수료도 없다는 것 (no subscription fees)", "입금 수수료도 없다는 점 (no deposit fees)" 등 투명함과 저렴함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레볼룻은 원래 시작이 "디지털 뱅킹 앱"이었고, 25개의 명목 화폐 (영국 파운드, 미국 달러, 유로화 등등)를 지원하는 앱 기반의 디지털 은행이었습니다 (다음의 사진에 명목 화폐의 여러 아이콘 가운데, 미국 달러도 보입니다). 여기에 암호 화폐 거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25개의 다른 화폐로 암호 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비교해보면, 미국의 스퀘어 캐시 앱은 미국 고객들에게 "미국 달러 - 비트코인" 거래 기능을 제공할 뿐입니다).                                           

                                  

다음의 사진은 레볼룻 앱에서 영국의 파운드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을 구매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국 파운드로 라이트코인을 구매하는 과정인데, 친절하게 중간에 (작은 글자표시로) 유로화 시세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라이트코인 USB 채굴기인 '문랜더 2 (Moonlander 2)'에 대해서 찰리 리가 언급하고 있는 12월 8일의 트윗입니다. 문랜더 2 USB 채굴기로 라이트코인을 채굴하면, 대략 한 달에 5 달러 정도 채굴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 찰리 리도 말하기를, 이 USB 채굴기는 수익성보다는, 재미로 라이트코인을 채굴하는 용도라고 합니다.                            

                               

최근, 글렌 벡 (Glenn Beck) 쇼에 찰리 리가 등장하여 대화를 나누는 장면입니다. 찰리 리가 입고 있는 "라이트코인의 상징"이 크게 프린트된 티셔츠를 보시죠... 게다가 "Just HodL"이라고 적혀있습니다...                          

                           

***    

12월 7일 하루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13,877.38 달러 ($13,877.38), 이더리움은 414.18 달러 ($414.18),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 (BCH)는 1,310.27 달러 ($1,310.27)였습니다.                                  

                             

12월 8일 한국 시간으로 아침 10시경의 트윗인데요, (빨간 색의 화살표를 보시면) GDAX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한 때 최고가인 19,697.00 미국 달러 (US$19,697.00)를 기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그 뒤 다시 하락하여 만 칠천 달러대가 되었습니다.                            

                             

12월 8일 한국 시간 오후 4시 (GMT+9), 비트코인의 가격을 거래소별로 30분 간격으로 알려주는 '비트코인의 가격 (ThePriceofBTC)' 트위터 계정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는 16,669.44 달러 ($16,669.44), 제미니 거래소는 16,120.00 달러 ($16,120.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15,649.80 달러 ($15,649.8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는 15,884.70 달러 ($15,884.70)였습니다.                                  

                                 

12월 8일 한국 시간 오후 4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골드 (BTG)'의 가격은 264.37 미국 달러 (US$264.37)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