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오늘 8월 2일 비트코인 캐시 (BCC/BCH) 시세 본문

IT & 비지니스

오늘 8월 2일 비트코인 캐시 (BCC/BCH) 시세

커피 트윗 2017. 8. 2. 11:11

2017년 8월 2일: 비트코인 캐시 (BCH) 시세는 모두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다음은 코인데스크의 역사적인 트윗입니다: 비트코인 캐시가 첫 블록을 채굴했고, 블록체인 분리가 공식화되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트윗안의 사진에 보이는 빨간 바퀴를 단 검정색 기차가 이쪽으로 갈까, 저쪽으로 갈까, 기로에 서 있습니다. 트윗을 올린 시간을 보니, 한국에서는 밤이라 (새벽 3시 25분) 잠을 자는 시간이었네요 - 하지만 깨어있던 외국에서는 무척 바빴을 것 같습니다.                    

                         

우선, (어제 8월 1일에서 2일 새벽 사이에 생긴...) 비트코인 캐시에 대한 용어 정리가 약간 필요한 듯 해서, 코인마켓캡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음의 사진은 "BCC"라는 '티커 (Ticker)'를 보여주는데, BCC는 비트코인 캐시가 생기기 이전에 이미 코인마켓캡에서도 쓰이고 있었습니다: 비트커넥트 (BitConnect)를 지칭하는 티커입니다. 

사실, 이렇게 블록체인이 분리되고 공식적으로 비트코인 캐시가 나오기 전에는, 그냥 사람들이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니까 "BCC"를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로 잠정적으로 사용했지만, 이제 상황이 이렇게 분명하게 되니, 코인마켓캡에서도 혼란을 없애기 위해서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를 새로 정했습니다. 그러니까, 코인마켓캡에서 "BCC"는 비트커넥트를 가리킵니다.                       

                              

따라서, 코인마켓캡에서 이렇게 "BCH"라는 티커 (혹은 약어)를 치면,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가 나타납니다. 코인마켓캡에서는, "BCH"는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를 가리킵니다.                              

                                 

크라켄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를 "BCC"로 사용하면, 비트커넥트와 혼동할까 염려하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크라켄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로 "BC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2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의 가격은 380.01 달러 ($380.01),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시세는 259.00 달러 ($259.00)입니다.            

(*** 코인스탯에 4위의 순위로 올라온 비트코인 캐시의 기세를 보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의 거래를 위한 시세를 이미 제공하고 있는 크라켄 거래소의 발빠른 대처에 한 번 더 놀랐습니다).                         

                          

오늘 2일 한국 시간 아침 10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의 가격은 366.84 달러 ($366.84),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44.00 달러 ($344.00)입니다. 

                       

2일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의 시세는 346.88 달러 ($346.88), 그리고 역시 같은 시각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430.97 달러 ($430.97)입니다. (*** 코인스탯 트위터 계정이 한 시간마다 전체 코인가운데 1위에서 10까지를 트윗으로 알려주는데, 비트코인 캐시가 현재 3위입니다: 1위는 비트코인 그리고 2위는 이더리움입니다).                          

                               

2일 한국 시간 오후 3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시세는 407.82 달러 ($407.82), 그리고 두 시간 뒤인 오후 5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436.83 달러 ($436.83)입니다.                            

                               

한국 시간 저녁 7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474.49 달러 ($474.49), 그리고 두 시간 뒤인 저녁 9시 역시 같은 코인스탯이 알려주는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668.27 달러 ($668.27)입니다.                               

                                   

한국 시간 저녁 10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749.00 달러 ($749.00), 그리고 역시 같은 시각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710.94 달러 ($710.94)입니다.                                 

                                  

***                  

주의 사항: 크라켄 거래소는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를 "BCH"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그러나 다른 거래소는 각각 다릅니다. 귀찮지만 거래소마다 다른 티커를 사용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마찬가지로, 코인마켓캡에서는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를 "BCH"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월드코인 인덱스의 웹 사이트에서는 비트코인 캐시의 티커를 ("BCH"가 아닌) "BCC"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장 가격을 알려주는 웹 사이트 그리고 거래소 모두 반드시 확인하시는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             

크라켄 거래소에서 (2일 한국 시간으로 저녁 7시 12분) 다음과 같은 트윗을 올렸습니다: 비트코인 캐시 (BCH)의 입금 및 출금이 앞으로 며칠 동안 되지 않을 것이라고 알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