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BCC에 대한 각 거래소의 입장 본문

IT, 인터넷, 비지니스

BCC에 대한 각 거래소의 입장

커피 트윗 2017.07.31 08:26

다가오는 8월 1일 (내일이네요...)을 앞두고 많은 거래소들이 BCC (Bitcoin Cash)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어제 30일의 트윗인데, 주로 중국의 거래소들의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케이코인 거래소측은 "BCC는 그냥 알트코인이다"라는 입장이고요, 후오비 같은 경우 "BCC는 새로운 블록체인 자산 (Blockchain asset)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BCC를 사용자에게 나누어주긴 하는데, 상장 예정에 대해서는 "모르겠다"는 입장을 내건 곳이 꽤 있습니다. 참조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그리고 BCC라는 약자가 헷갈린다고 "BCH"를 쓰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사진이 너무 커서 날짜가 짤렸습니다 - 트윗을 올린 날짜를 확인하니, 7월 29일의 트윗입니다) 후오비와 같은 중국의 거래소, 그리고 우리나라의 코빗 (Korbit) 거래소 등의 이름도 올라와있고, 빗썸, 폴로닉스 (Poloniex), 비트렉스 (Bittrex) 등의 거래소의 입장을 정리한 트윗입니다. (*** 사진을 확대해서 다음에 올렸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를 BCC로도 쓰고 BCH로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확대한 사진입니다: 예를 들어, 제미니 (Gemini) 거래소 같은 경우, "BCH (BCC와 같은 뜻입니다)를 거래할 계획이냐"라는 데에 대하여, "아직 계획이 없다 (No Plan)"고 답했고, 크라켄 거래소의 경우는 "거래할 것 (Yes)"이라고 밝혔습니다. 코인베이스와 GDAX는 두 질문 모두에 "그렇게 하지 않을 것 (No)"이라고 명확히 밝혔구요. 모든 거래소가 BCC를 사용자에게 나누어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누어 주는 곳이 더 많습니다. 참조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이 도표를 올린 트윗 자체가 29일의 트윗이니, 그동안 상황이 변했을 수도 있습니다만, 폴로닉스 거래소는 "아마 (Maybe)"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BCC/BTH)를 지급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또 비트코인 캐시를 거래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이런 확정되지 않은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도표를 올린 트위터 계정이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CryptoFLtd"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고, 런던에 기반을 둔 브로커 (broker)라고 합니다. 홈 페이지의 웹 사이트 주소도 다음의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