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이더리움 클래식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이더리움 클래식 소식

커피 트윗 2017. 7. 15. 12:20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Ethereum Classic Comes Big To China, Becomes Best Performing Crypto On Friday”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ETC) 금요일에 가장 실적이 좋은 최상위 10개의 암호화 화폐가운데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중국의 모든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에, 개의 발표가 연달아 있었는데, 이클이 7 15일에 오케이코인 (OKCoin)’ 데뷰할 것이라는 소식과, ‘후오비 (Huobi)’ 역시 수요일부터 거래를 있을 것이라고 확인해주었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원문에 실린 것입니다 - 역자).         

                        

이로써, 거래소는 6월말에 이클을 상장했던 BTCC 거래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주의 월요일에 폭락하여 잃은 상황에서 이클의 가격을 끌어올려 안정되게 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다른 최상위 10개의 코인들은 이와 달리 조금씩 서서히 상승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러한 가격들은, 이클 공동체를 위해서 격려가 되며, 한편, 이클의 주요 대변인이자 지지자였던 실버트 (B. Silbert)씨는 주전에 트위터를 잠시 쉬겠다고 했습니다. 실버트씨는 번이나 되풀이하여 이클에 대한 긍정적인 통계와 소식을 말해왔었는데, 이런 점들은 이클의 평판을 끌어올리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원문에 실린 것입니다 - 역자).          

                                 

그리고, 트위터에서 이클의 공식 계정이 [ 계정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코인베이스가 이클의 거래 기능을 포함시켰으면 좋겠느냐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18 시간이 지난 , 이러한 질문에 대한 대답의 75 퍼센트가 선호한다는 반응 (“responses are 75 percent in favor of the move”) 보였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원문에 실린 것입니다 - 역자).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First Private Bank in Switzerland Begins Offering Customers Bitcoins Directly”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스위스 은행과 비트코인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미치는 일이 일어났는데, 그것은 팔콘 프라이빗 뱅크 (Falcon Private Bank)’ 스위스 은행으로서는 최초로, 고객들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포트폴리오에 직접적으로 접근할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트코인 스위스 AG (Bitcoin Suisse AG)’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팔콘 프라이빗 뱅크는 고객들이 그들의 코인 보관에 접근할 있는 필수적인 인프라를 제공할 있게 되었습니다. 회사측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제품 기능이 제공됨으로써, 이제 팔콘 프라이빗 은행의 고객들은 그들의 전자 은행 플랫폼 (e-banking platform)’이나 혹은 계좌 매니저 (account manager)’ 통하여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사고 그리고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시장을 따르는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소식이 아닐 것입니다: 왜냐면 투자자들은 최근 달동안에 암호화 화폐 분야로 뛰어들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은, 은행과 블록체인 그리고 암호화 화폐에 대한 은행의 관심에 대한 폭넓은 해설과 설명을 낳았습니다. 최근 암호화 화폐에서의 가격 하락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시장이 이제 최고점에 다다랐다고 믿게 하였지만, 그러나 다른 대다수의 사람들은 앞으로 또다른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While the recent decline in pricing for cryptocurrencies generally has led many to believe that the market has reached a peak, most see another rise of pricing in the future”). 만약, 그렇게 된다면, 팔콘 은행은 자사의 고객들이 자본을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셈이 되며, 또한 다른 은행들을 암호화 화폐 시장으로 이끌 것입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GDAX Plans to Suspend Bitcoin Withdrawls If UASF Activates”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디지털 화폐 거래소 플랫폼 (Digital currency exchange platform)’ GDAX, 논란이 많은 비트코인 스케일링 제안 (bitcoin scaling proposal)’ 활성화될 경우에 대한 긴급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의하여 오늘 일찍 발표된 것처럼, (‘세그위트2x (Segwit2x)’라는 인기있는 다른 대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BIP 148 추진되고 있습니다: BIP148 사용자가 활성화시키는 소프트 포크 (user-activated soft fork (UASF))’라고도 불리우며 세그위트 (Segregated Wintness (SegWit))’ 스케일링 솔루션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반면, ‘세그위트2x’ 3개월 네트워크의 거래 블록의 크기 증가와 함께 세그위트의 활성화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8 1일까지 세그위트2x 충분한 지지를 받지 못하고, BIP148 특정 거래 체인의 비트코인 생태계 지원을 얻지 못한다면, 비트코인은 개의 자산으로 분리될 수도 있습니다 (“bitoin could split into two competing assets”).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스타트업 회사인 코인베이스에 의하여 운영되는 GDAX 일시적으로 예금과 출금을 정지하고, 또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도 있다고 어제 밤에 발표했습니다. GDAX 제너럴 매니저인 화이트 (A. White)씨는 가지의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나의 가능성은, 하나의 체인 (chain)’ 다른 체인보다 더 강할 경우, 그리고 다른 하나의 가능성은, 개의 분리된 체인이 공존하는 상황입니다: “어떤 경우가 되든, 저희들은 고객의 자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GDAX에서의 입금과 출금을 중지시키고 비트코인 거래를 정지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포크 (fork)’ 의한 기술적인 위험성을 저희가 판단함에 따라 내릴 있는데, ‘리플레이 (replay)’ 공격이라든가, 네트워크를 불안정하게 만들 있는 다른 요인들을 뜻합니다. 코인베이스는, 분야에서 스타트업 회사들과 채굴자들 사이에 5월에 이루어진 합의에 서명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세그위트2x’ 제안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두번째 베타 버전 (beta version)’ 오늘 출시될 예정입니다.                                

(*** 알립니다: 코인데스크는 디지털 커런시 그룹 (Digital Currency Group (DCG))’ 자회사이며, DCG 세그위트2x’ 제안을 위한 조직자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DCG 코인베이스에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찰리 리의 트윗인데, 라이트코인 (LTC)이 야후 금융 부문에 추가되었다고 트윗했습니다: '스톡 위젯 (Stocks widget)'을 통하여 아이폰에서 라이트코인 가격 (여기에서는 미국 달러 가격을 말합니다)을 볼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찰리 리로서는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                                                    

세계에 널리 분포된 비트코인 ATM 가운데,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알트코인도 지원하는 ATM도 있다고 합니다. (*** 다음의 트윗안의 링크에 연결된 내용 전체를 완역한 것은 아닙니다 - 역자). 링크에 연결된 내용은, 비트코인 ATM이 지원하는 네 개의 알트코인을 소개하고 있는데 (내용 번역없이), 간단하게 내용에서의 순위만 옮겨보면, 4위가 도지코인 (Dogecoin), 3위가 대시 (DASH), 2위가 이더리움 (ETH), 그리고 1위가 라이트코인 (LTC)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인기있는 네 개의 알트코인 같기도 합니다.                    



'IT & 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17일 이더리움 (ETH) 시세  (0) 2017.07.17
ETH/LTC 시세 (7월 13일 - 16일)  (0) 2017.07.16
BPI 차트 (7월 11일 - 14일)  (0) 2017.07.15
시스코와 현대의 커넥티드 카  (0) 2017.07.14
이더리움과 일반화  (0) 2017.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