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영국의 월드페이 (Worldpay) 소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영국의 월드페이 (Worldpay) 소식

커피 트윗 2017. 7. 14. 14:46

리테일 가제트의 사이트 (retailgazette [dot] co [dot] uk)에서 Debit card payments overtake cash for the first time”을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영국에서 ‘직불 카드 (debit cards)’로 이루어진 거래가 현금을 처음으로 추월하여, 가장 많은 결제를 방법이 되었습니다. 오늘 공개된 ‘영국 소매 컨소시엄 (British Retail Consortium (BRC))’의 ‘연간 결제/지불 조사 (Annual Payments Survey)’는 모든 소매 거래에서, 전체적인 카드 결제가 차지하는 양이 50 퍼센트 이상을 차지한다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사는 또한 보여주기를, 카드 결제 거래에 있어서의 지불/결제 금액 자체도 2015년의 18.63 파운드 (£18.63)에서 지난 해의 18.42 파운드 (£18.42) 떨어지는 현상을 보여줍니다: 금액이 작은 지불/결제를 위해서도 현금보다는 카드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바클레이카드 (Barclaycard) 보고하는 ‘비접촉 지출 지수 (Contactless Spending Index)’가 나온지 달도 되지 않은 시기에 나온 소식입니다: 바클레이카드가 밝히기를, 지난 해에 카드 결제가 3분의 1 이상 증가하여, 영국에서 상품을 사고 지불/결제하는 가장 선호하는 방식 되었다고 합니다. 바클레이카드의 ‘지수 (Index)’는 보여주기를, 상점안에서 거래를 하고 비접촉 결제 한도인 30 파운드 (£30)까지 지불 있는 비접촉 결제의 51 퍼센트가 “터치 (touch and go)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영국 소매 컨소시엄 (BRC)’은 밝히기를, 새로운 규제가 ‘유럽연합 상호 교환 수수료 규제 (EU Interchange Fee Regulation (IFR))’로부터 소매상들의 비용 절감을 도왔지만, 그럼에도, 소매 업체들은 지난 고객들의 결제/지불을 해주기 위하여 십억 파운드 (£1 billion)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규제는,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 거래에 있어 수수료의 일부를 제한합니다). BRC 특히 신용 카드의 경우 카드 처리 비용이 높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소매 지출은 줄어들고 있으며, 소매 구매액이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소비자들은 일상적인 구매에 있어, 신용 카드 사용을 점점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hich means consumers are now less reliant on credit and borrowing for day-to-day purchases). BRC 결제 정책 조언자인 크레건 (A. Cregan)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앞으로, 영국 정부는 유럽 연합을 떠난 이후, 소매상들과 고객들을 위한 IFR 혜택을 계속 유지할 있도록 정부가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매/유통 분야가 다른 곳에서라도 비용의 압박에 직면한다면, 영국 정부는 다른 카드 수수료와 요금 인상에 대한 규제 조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BRC 결제/지불 조사의 다른 통계는, 영국의 소매/유통 판매 총액이 어떻게 2015년의 삼천 삼백 구십억 파운드 (£339 billion)에서 2016년의 삼천 오백 십억 파운드 (£351 billion) 3.5 퍼센트 연간 증가했는지 보여줍니다: 2016년에는 소매/유통의 전체 거래 건수가 구십억 (19 billion)개였으며, 이전 해에는 팔십 이억 (18.2 billion)개의 거래가 있었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Worldpay Agrees to $9.9B Merger with Vantiv” 옮겼습니다. 원문은 7 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JP모건 (JPMorgan) 대신 밴티브 (Vantiv) 함께.

영국에서 가장 결제 처리 회사인 월드페이 (Worldpay)는, 분야에서 가장 경쟁 회사들 몇몇에게는 합병 후보 회사이기도 한데, 합병에 대한 심사숙고 (merger speculation)’에서 빠른 결말을 지었습니다: 수요일에 밴티브와 월드페이는 말하기를, 구십 구억 달러 ($9.9 billion) 달하는 합병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합의는 밴티브에게 넓은 국제적인 범위를 제공하는데, 이것은 금융 거래 언론에서는 전략적으로 심사숙고했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월드페이를 주식 3 파운드 85 펜스 (£3.85)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톡 (all-stock)’ 거래로써, 월요일에 마감 가격에 대하여 대략 19 퍼센트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입니다. 그리고 월요일은, 공식적으로 밴티브와 JP모건이 거래를 하자며 접근한 바로 하루 전날입니다. 합의된 거래의 구성은, 월드페이 주주들은 회사 포스트 콤비네이션 (post combination)’ 대략 41 퍼센트를 소유하게 됩니다. JP모건은 발표와 연관하여 오퍼 (offer)’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월드페이로부터의 초청에 대한 대답으로, JP모건은 월드페이를 위한 오퍼나 혹은 오퍼의 조건들을 내놓아야 할지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JP모건은 월드페이를 위한 오퍼를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발표합니다”. 그러나, 스트릿 저널 (Wall Street Journal)에서 지적했듯이, 8 1일은 최종 결정을 위한 마감일이고, 따라서 JP모건이 대항적 매입 주문 (counterbid)’ 여지는 약간 남아있습니다. JP모건이 되기를 투자자들이 희망했었을 수도 있는 분위기에서 그리고 은행은 밴티브가 수요일에 말했던 대략의 시가 총액인 백억 달러 ($10-billion) 위로의 오퍼를 돈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월드페이 주식은 수요일 아침의 거래에서 8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밴티브와 월드페이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러한 잠재적인 합병은 역동적인 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결제를 만들어 것입니다. 우수한 결제 기능과 제품, 그리고 수직적인 전문성, 그리고 세계적인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세계의 상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있는 강력한 배급 채널과, 영국의 미국 시장에서의 실제 상점에서와 온라인에서 가능한 비용 시너지 (cost synergies)’ 위한 상당한 기회가 있으며, 이런 점은 잠재적으로 주주들에게 가치를 만들어 있는 중요한 점입니다.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새로운 결합된 회사는 현재 밴티브의 최고 경영자인 드럭커 (C. Drucker)씨 책임지게 것이며, 운영 의장이자 공동 최고 경영자로 것인데, 월드페이의 최고 경영자는 얀센 (P. Jansen) 역시 공동 최고 경영자가 것입니다. 밴티브의 재무 담당 최고 책임자인 페리 (S. Ferris)씨는 합병된 회사의 재무 담당 최고 책임자를 맡습니다. 이사회에는 명의 월드페이 이사와 일곱 명의 밴티브 이사들이 모여 회의하게 됩니다.             

***                  

야후 웹 사이트의 금융 부문 (finance [dot] yahoo [dot] com)에서 "Top 10 highest-paying tech jobs in Silicon Valley"라는 기사 제목의 내용입니다. 원문 기사는 7월 14일에 웹 페이지에 게재되었습니다. 기사를 완역한 것이 아니며, 10개의 순위 부분만 가져왔습니다.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테크 직업 열 개입니다 - 다음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언 베이스 페이 (Median Base Pay)'라고 위에 나와있는데, 1위가 데이터 과학자 (Data Scientist), 2위가 솔루션 아키텍트 (Solutions Architect), 3위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Software Engineer), 4위가 UX 디자이너, 5위는 시스템 엔지니어, 6위가 웹 개발자, 7위는 자바 (Java) 개발자, 8위는 네트워크 엔지니어, 9위는 프로그래머 분석가 (Programmer Analyist), 그리고 10위는 데이터 분석가 (Data Analyst)라고 합니다. 1위인 데이터 과학자는 대략 십 삼만 달러가 넘는데, 이것이 '중간 (median)'으로 통계를 낸 것이니, 더 많이 받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             

비트코이니스트 닷 컴 (bitcoinist [dot] com)에서 다음의 소식을 전하는데, 혹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웹 페이지로 직접 가셔서 상세한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 BTC & Blockchain International Summit Date Announced"라고 제목이 나오고, 그 아래에 9월 9일에 베이징에서 다음과 같은 국제 회의가 열린다고 합니다.                              

     

위의 게스트 연설자를 보니, '비트메인 (Bitmain)'의 최고 경영자도 있고, 후오비 (Huobi)의 최고 경영자, 그리고 '대시 코어 팀 (Dash Core team)'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