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EOS 토큰의 놀라운 성장 본문

IT & 비지니스

EOS 토큰의 놀라운 성장

커피 트윗 2017. 7. 7. 20:46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Former Barclay’s CEO Warns Banks of ‘Kodak Moment’, Pushes to Embrace Fintech” 옮겼습니다. 원문은 7 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바클레이 은행의 이전 최고 경영자였던 젠킨스 (A. Jenkins)씨는 은행 공동체에 다가오는 코닥 모먼트 (Kodak moment)’ 대하여 경고했습니다: 은행과 금융 기관들이 다가오는 핀테크 기술 혁명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코닥 모먼트가 수도 있다고 경고한 것입니다. 암호화 화폐의 거대한 성장을 촉발시킨 핀테크 혁명에 대하여 이야기하면서, 젠킨스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 우리는 – ‘코닥 모먼트라고 우리가 부르는 것에 대하여 반드시 개연성은 아니지만   가능성을 보고 있고, 점점 많은 수의 은행들이 고객들에게 쓸모없는 것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젠킨스씨는, 암호화 화폐의 광범위한 성장과 인공 지능의 부상은, 세계적으로 은행이 기능하는 방식을 바꾸게 되는 것의 시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상당 수의 사람들은, 젠킨스씨가 핀테크 회사인 ‘10X 뱅킹 (10X Banking)’ 창립자이기 때문에 편견일 수도 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뱅킹 솔루션 (banking solutions) 확산은, 젠킨스씨가 분야를 위한 유용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일과 카자흐스탄, 그리고 베트남과 같은 아시아 국가들에서 있듯 암호화 화폐를 받아들이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으며, 뱅킹 산업 분야는 핀테크 세계와 보조를 맞출 밖에 없게 것입니다. 젠킨스씨가 이렇게 결론지었습니다: “이것은 그냥 앞으로 여기에서 무엇이 일어날지에 대한 발자취입니다. 이러한 기술들이 성숙하고 개발됨에 따라, 우리는 예를 들어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뱅킹 시스템의 완전한 변화를 상상할 있을 것입니다 이상 은행이 존재하지 않는 세계를 말입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Altcoin EOS Top Crypto League, Surges 321 Percent After ICO Launch” 옮겼습니다. 원문은 7 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지난 주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공동체에서 두려움과 공포만을 자아내었던 우울한 시장 분위기였습니다 특히 암호화 화폐 분야에 오랫동안 있어왔던 사람들이 아닌 분들에게는 그랬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주는 거의 모든 토큰들이 성장세를 기록하는 청신호를 보이며 밝은 분위기로 시작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최상위 10개의 암호화 화폐 가운데, 하락한 것은 개의 토큰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놀라웠던 점은 최상위권으로 들어온 새로운 토큰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EOS 월요일 아침의 코인마켓캡에서 9위를 차지했습니다 무려 300 퍼센트나 가치가 상승하는 (마치 동화에서나 있는) 거의 믿을 없는 상승률로 뛰어오른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분산/분권 비지니스 어플리케이션 블록체인 (decentralized business application Blockchain)’ 모네로 (Monero) 10위로 밀어내었고, 또한 비트셰어 (BitShares) 최상위 순위를 잃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암호화 화폐에서는 이런 천문학적인 성장이 많이 일어납니다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그들은 바람처럼 스치고 지나가서 ‘9 동안의 놀라운 현상’ [9 정도가 지나면 놀랍지도 않고 잊혀진다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역자] 그치고 마는 것입니다.  

급부상 (“Meteoric rise”): 이러한 촉발적인 움직임은, EOS 시간안에 350개의 연속적인 23시간 토큰 판매 (“its first 350 consecutive 23-hour token sales”) 끝내었을 때에, 일어났습니다. 월요일에 리포트를 쓰고 있는 때에, 이미 이백만 (two mln)개의 토큰이 배포되었습니다. 그러나, 십억 (one bln)개의 토큰이 계속하여 341 동안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합니다. 블록. (Block [dot] one) 따르면 블록.원은 EOS 판매하는 회사인데 이렇게 기간을 늘린 이유는 공동체가 [토큰 ] 프로젝트를 알게 될 있도록, 그리고 배포/배급에 참여할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321.67 퍼센트라는 놀라운 성장에 힘입어 EOS 토큰 (EOS token) 5 달러 40 센트 ($5.40) 팔리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실제로 시장에서의 가치는 팔억 달러 ($800 mln) 이상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화폐는 6월에 비트파이넥스 (Bitfinex)에서 토큰이 판매되기 바로 며칠 전에 처음으로 상장되었습니다.  

과장은 아닌 듯 합니다 (“Hype? Don’t think so”): 그러는 동안에 코인텔레그래프는 EOS 갑작스러운 성장에 대하여 비트코인 PowPow (Bitcoin PowPow) 대한 암호화 화폐의 공동체의 회원들에게 견해를 물었습니다. 대시 (P. Dash)씨는 과대 광고라고, 과장되었다는 의견입니다. 그러나 트라이브 (Trive) 몬드러스 (D. Mondrus)씨는 EOS 만든 창립자들에 대하여 경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세한 세부 사항을 모르지만, 브록 (Brock)씨가 하는 일이면 어떤 일이든 경의를 표합니다”. 몬드러스씨는 블록.원의 공동 창립자인 퍼스 (Brock Pierce)씨에 대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희는 [코인텔레그래프] EOS 팀에게 반드시 연락을 취하여 독보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전하겠습니다.                            

***                              

7월 7일, 코인스탯 (아이디는 "coinstats"입니다) 트위터 계정에 따른 최상위 10개의 코인입니다: 한 시간마다 10개의 최상위 코인을 알려주는데, (그러니, 한 시간 뒤에는 순위가 바뀔 수도 있고, 또 어떤 코인은 10위권밖으로 밀려날 수도 있고, 새로운 코인이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니, 코인마켓캡과 월드코인 인덱스의 최상위 10개 코인도 각각 다르던데, 이 트위터 계정이 알려주는 정보도 다릅니다. 참조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7일, 시각은 한국 시간 오후 7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1위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ETH)은 2위입니다.                  

                                                        

3위는 리플 (XRP), 그리고 4위는 라이트코인입니다.                         

                                  

5위는 이더리움 클래식 (ETC), 그리고 6위는 대시 (DASH)입니다.                         

                                     

7위는 넴 (XEM), 그리고 8위는 아이오타 (MIOTA)입니다.                               

                                

9위는 모네로 (XMR), 그리고 10위는 스트라티스 (STRA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