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라이트코인 (LTC)과 찰리 리 본문

IT & 비지니스

라이트코인 (LTC)과 찰리 리

커피 트윗 2017. 7. 5. 10:45

중국의 주요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BTCC가 '라이트코인 채굴 풀 (Litecoin mining pool)'을 시작했다고, 찰리 리가 알려주네요 (7월 3일의 트윗입니다). BTCC은 '이더리움 클래식 (ETC)'을 다루는 중국의 주요 거래소 가운데 하나이기도 합니다.                                              

                                    

찰리 리가 직접 나서서, 아마존이 '라이트코인 (LTC)'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고 해명합니다. 어디서 이런 소문이 났는지 모르겠지만, 이것은 정확한 소식이 아니라고 합니다. 7월 4일 시점입니다: 아마존은 라이트코인을 받지 않습니다.               

                                 

다음의 트윗 역시 7월 4일 트윗인데, 찰리 리가 "아마존이 결제 수단으로 라이트코인을 받는다는 것은 가짜 뉴스"라고 다시 한 번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가짜 뉴스를 정정하느라 바쁜 찰리 리입니다.                      

                                   

찰리 리는 라이트코인을 만든 사람으로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 그러니, 트위터에서도 (특히 암호화 화폐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런 저런 질문을 찰리 리에게 하나봅니다. 어떤 사람이 찰리 리에게 "지금 소유하고 있는 코인은 어떤 종류인가요?"라고 물었나봅니다. 그랬더니, 찰리 리가 대답하기를, 지금 (7월 4일 트윗입니다) 가지고 있는 코인은 "BTC, LTC, ETC and DCR"이라고 대답합니다. 그러니까 7월 4일 시점으로, 찰리 리가 가지고 있는 코인 종류는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클래식, 그리고 "디크리드 (Decred (DCR))"입니다. 이 대답을 트위터에서 보고, '웨일판다'라는 사람이 찰리 리에게 xmr을 좋아하지 않냐고 물어봅니다. 이 질문을 받고, 찰리 리가 '웨일판다'에게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모네로 (Monero (xmr))'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고, 모네로를 이전에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에 팔았다. 그런데, 앞으로 모네로를 다시 살 수도 있다. 

(*** 이 대답을 보고, 저도 모네로가 어떤 코인인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 역자).                                 

                                                                        

그리고 어떤 사람이 다음의 트윗 타래에서처럼 찰리 리에게 이더리움에 관하여 물어봅니다 (*** 트위터는 열린 공간이니까, 세계의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 정보의 공유라는 점에서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 역자). 바로 위의 트윗에서처럼 찰리 리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코인이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클, 디크리드"라고 하니까, 이 분이 "'이더리움 (ETH)'은 왜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라고 물어보았습니다. 찰리 리가 트윗으로 대답하기를, ICO 관련의 나쁜 영향때문에 이더리움은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초기 코인 제공 (ICO)의 영향을 이더리움이 많이 받고 있습니다.                      

(*** 저도 "이클 (ETC)은 가지고 있는데 왜 이더리움 (ETH)은 가지고 있지 않나"라고 혼자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이더리움에 관하여 질문하신 분이 계셔서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 역자).                           

    

                                    

다음은 '이노실리콘 (Inno_Miner)'이라는 라이트코인 '마이너 (miner)'에 관한 트윗인데, 찰리 리가 라이트코인 네트워크 관련, 감사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 7월 2일의 트윗입니다.                            

                

***                       

(*** 7월 6일에 약간 덧붙입니다). 

트위터에서 '코인스탯츠 ("coinstats")'라는 계정을 발견하고, 그 트윗을 올립니다. 이 계정의 특징은 한 시간마다 최상위 10개의 코인을 트윗으로 올린다고 합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월 6일 오후 1시 기준으로, 코인스탯츠의 관점으로는 1위가 비트코인 (BTC), 2위가 이더리움 (ETH)입니다. 물론, 1시간 뒤인 오후 2시에는 최상위 10개의 코인이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러나 1, 2위는 잘 바뀌지 않을 듯 합니다.                                    

                                   

역시 같은 오후 1시의 시점에서, 3위는 리플 (XRP), 4위는 라이트코인 (LTC)입니다.                            

                          

5위는 대시 (DASH), 6위는 이더리움 클래식 (ETC)입니다.  

                               

                        

7위는 넴 (XEM), 그리고 8위는 아이오타 (MIOTA)입니다.                     

        

그리고, 7월 6일 오후 1시 (코인스탯츠 트위터 계정이 꼽은 최상위 10개의 코인 중) 9위는 모네로 (XMR), 그리고 10위는 스트라티스 (STRAT)입니다.                       

  

   

'IT & 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OS 토큰의 놀라운 성장  (1) 2017.07.07
BTC/ETH 시세 (7월 3일 - 6일)  (0) 2017.07.07
XBT/ETH 시세 (6월 29일 - 7월 2일)  (0) 2017.07.03
AI코인 (AICoin)과 인공지능  (0) 2017.07.02
블록체인 및 코인 소식  (0) 2017.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