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베이스, 대시 (Dash)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코인베이스, 대시 (Dash) 소식

커피 트윗 2017. 6. 8. 10:28

비지니스 인사이더의 사이트 (businessinsider [dot] com)에서 “Bitcoin exchange Coinbase seeks investors in new round of funding with $1 billion valuat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금요일에 스트릿 저널 (Wall Street Journal) 보도하기를,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Coinbase Inc) 십억 달러 ($1 billion) 이상의 가치 평가 (valuation) 목표로 새로운 펀딩 단계 (new round of funding) 나서서 잠재적인 투자자들과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릿 저널측의 보도는 투자에 대해 아는 사람들을 인용하면서 일억 달러 ($100 million) 혹은 이상을 목표로 하는 단계에 어떤 투자자가 나올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벤처에 기반을 비트코인 회사로서는 가장 펀딩 단계 (“the biggest funding round on record”) 것이라고 합니다. 로이터 (Reuters) 측이 코인베이스에 문의했을 , 코인베이스의 대변인은 이에 대한 의견표명을 거부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트코인 회사인 코인베이스는 최근 사이에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로 오름에 따라 플랫폼에서 엄청난 트래픽과 거래 (heavy traffic and trading) 겪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스타트업 회사들을 위한 자금 투자를 받기 위하여, 새로운 토큰들 (new tokens) 만들어냄에 따라, 암호화-자산 (“crypto-assets”) 대한 수요는 치솟았습니다. 지난 1월에 코인베이스 측이 말하기를 뉴욕 증권 거래소와 USAA 은행 (USAA Bank), 그리고 스페인의 뱅킹 그룹인 BBVA (BBVA) 포함하여 몇몇의 주요 금융 기관들로부터 칠천 오백만 달러 ($75 million) 자금 투자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무렵에, 코인베이스는 뉴욕 주의 금융 서비스부 (New York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로부터 가상 화폐와 머니 트랜스미터 라이센스 (virtual currency and money transmitter license)’ 받았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BitCart Ditches Bitcoin For Dash, User Uptake “Soars”" 옮겼습니다. 원문은 6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이 블로그의 5월 16일 게시글인 "암호화 화폐 (Cryptocurrency) 소식"을 보시면, 두번째 항목으로 "Dash Users to Get Up to 20% Discount for Shopping on Amazon"을 옮긴 글이 나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이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기프트 카드 (“discount gift card”) 제공하는 회사인 비트카트 (BitCart)’ 대시 (Dash) 대한 선호로 인하여 비트코인을 포기하는 흔치않은 결정을 함에 따라, 수요와 함께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카트는 아일랜드의 스타트업 회사로써, 기프트 (Gyft) 같은 동종의 회사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트카트는, 고객들에게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때에 대시로 결제하는 방법만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only offers customers the option of paying for their Amazon gift cards with Dash”). 카드는 할인가로 구매되는데, 아마존의 제품에 대해서 실질적으로 15 퍼센트가 절약됩니다. 계획은 호텔 (hotels [dot] com)’으로도 확장될 것이라고 합니다. 최고 경영자인 바라 (G. de Barra)씨는 언론 보도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상인의 관점에서 보자면, 비트코인은 매우 문제가 많습니다. 비트카트에서의 결제 방법으로서의 비트코인은 지속가능하지 않습니다. 상인으로서 비트코인은 악몽입니다; 대략 거래가 스무 정도 진행되면, 플랫폼이 작동되지 않았고, 따라서 저희들은 API 재통합 (“reintegrate”)해야 했습니다”. 대시는, 오르락내리락하는 알트코인 시장의 상황에서도 가치를 계속 유지했지만, 비트코인은 새로운 사용자들이 유입됨에 따라 네트워크의 문제가 복잡해졌습니다. 바라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들은 6주전에 대시를 통합했고, 이후 어떤 문제도 없었습니다. 대시는 소비자와 상인 모두에게 이용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저희가 비트코인을 포기한 이후, 비트카트에 대한 수요가 치솟고 있습니다”.  

***                               

코인데스크 (coindesk)의 트위터 계정이 6월 6일에 올린 트윗입니다. 블록체인을 설명하는 가운데, 암호화 화폐도 화제가 되어서 나온 것 같습니다. 가치가 상승을 많이 했습니다. 


바로 위의 트윗에서 사진을 확대해보았습니다. 암호화 화폐 시장이 거의 40 퍼센트나 성장했다는 설명도 있고, 그리고 2016년 4분기와 2017년 1분기에서, 가격이 오르고 수익이 좋은 암호화 화폐 10개를 도표로 오른쪽에 실은 사진입니다. 사진에 나온 열 개의 암호화 화폐를 열거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Bitcoin (BTC)), 이더리움 (Ethereum (ETH)), 리플 (Ripple (XRP)), 대시 (Dash (DASH)), 모네로 (Monero (XMR)), 라이트코인 (Litecoin (LTC)), 이더리움 클래식 (Ethereum Classic (ETC)), 엔이엠 (NEM (XEM)), 오거 (Augur (REP)), 그리고 메이드세이프코인 (MaidSafeCoin (MAID))입니다. 2017년 1분기에 이들 화폐의 가격을 보니, 정말 최근에 갑자기 얼마나 시세가 올랐는지 실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