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유통 소매점에서의 자동화와 로봇 본문

IT & 비지니스

유통 소매점에서의 자동화와 로봇

커피 트윗 2017. 6. 8. 07:50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Robots Poised To Take Over Retail”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5 2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자동화 (automation) 제조 산업 분야를 강하게 휘몰아쳤습니다 수백만명의 공장의 일자리를 빼앗아 갔습니다. 그러나, 유통 소매점에 끼칠 영향은 이보다 강할 것이라고 합니다. 금융 서비스 회사인코너스톤 캐피털 그룹 (Cornerstone Capital Group)’ 의하여 행해진 새로운 조사에 의하면, 로봇은 앞으로 다가올 10 동안 유통 소매 분야 다른 분야에서 육백만 (6 million)명에서 칠백 오십만 (7.5 million)명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숫자는 현재 육백만 (16 million)명의 유통 소매 인력의 38 퍼센트에 해당합니다. 변화는 캐시어의 자리에서 일어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연구는 밝히기를, “경제 분야에서 가장 자동화하기 쉬운 일자리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셀프-체크아웃 (self-checkout)’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앞으로 빨리 익숙해지는 좋을 것입니다. 세계에서 캐시어 일자리의 거의 사분의 [3/4] 여자들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으로서는 특히 나쁜 소식입니다: 미국은, 일본이나 영국의 동종 업계/분야와 비교했을 , 일하는 사람들의 많은 수가 틀에 박힌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금융 분야에서도, 미국의 직원들은 쉽게 자동화되는 직업에서 일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작은 타운에서의 은행의 텔러 (bank tellers)’같은 경우입니다 그러나 영국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은 비판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일을 하며, 교육과 전문성에 있어서 높은 수준을 필요로 합니다. 미국의 38 퍼센트에 비교하여, 영국은 자동화로 인하여 잃는 직업이 30 퍼센트, 그리고 일본은 21 퍼센트라고 합니다. 코너스톤의 연구조사의 의장에 따르면, 유통 소매 분야에서 로봇이 매장에 물품 선반에 물건들을 차곡 차곡 쌓는 일은 아직 멀었습니다만, 물품 목록을 처리하는 것에는 자동화가 더 효율적이므로, 점점 사람을 고용하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이미, 많은 창고에서, 로봇이 배달 속도를 빠르게 하고 있으며, 중국의 셴통 딜리버리 회사 (Shentong Delivery Company)’에서는 리틀 오렌지 로봇 ((히크비전 (Hikvision) 만든) Little Orange robots)’ 하루에 이십만 (200,000)개의 물품을 처리한다고 합니다. 아마존과 (Gap) 그리고 다른 국내의 회사들도 키바 (Kiva) 만든 로봇을 이용하여 비슷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상점들은 물건을 매장에서 찾아주는 등의 고객 서비스 역할을 위해서 사람인 직원을 계속 고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일도 기술적인 진보에 밀려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상점안에서 물건을 찾기 위하여, 스마트폰의 앱과 터치스크린 컴퓨터를 사용할수록, 판매 관련 일자리는 점점 불필요해질 입니다. 유통 소매점은 대규모로 지은 건물과 전자 상거래로 인하여 이미 타격을 입었다고 윌슨 (Wilson)씨가 말합니다: “그럼에도,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일자리를 잃는 것은 자동화때문입니다”. 영국의 PwC 경제학자인 홐스워스 (J. Hawksworth)씨는 전망하기를, 일자리를 잃는 것은 걱정거리 가운데에서도 그리 중요한 걱정거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직업 환경과 새롭게 다시 구조화되는 (restructured)’ 일자리 시장은 잃는만큼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고 있다 것입니다. 그러나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는 일자리는 로봇과 함께 디자인, 제작 그리고 일을 있는 직원들을 필요로 합니다. 홐스워스씨는 이렇게 예측합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들의 틈은 벌어질 것입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Amazon’s Echo Look Gets A Companion App” 옮겼습니다. 원문은 5 2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마존은 셀프 사진을 찍는 카메라 시장으로 진입했습니다: 애플 운영 체계 (iOS)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컴패니언 (companion app) 출시하는데, 새로운 카메라인 에코 (Echo Look)’ 도와주는 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앱과 함께, 에코 룩은 카메라로부터 라이브 프리뷰 (live previews)’ 수도 있고, 사진도 찍고, 그들의 옷장안의 옷을 조사도 하고, 제일 좋아하는 것에 태그 (tag) 붙이고, 그리고 스타일도 비교합니다. 앱은 에코 룩과 함께 사용되기 위하여 개발되었으며, 카메라는 200 달러의 가격이고 전신 크기의 (full-length)’ 사진도 찍고 짧은 비디오도 찍을 있습니다. 에코 룩은 음악을 있는 알렉사가 가능한 (Alexa-enabled)’ 기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앱은 아마존의 새로운 스타일 체크 (Style Check)’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입을지 결정하기 위하여, 머신 러닝과 인간인 패셔니스타 (fashionistas)로부터의 조언과도 협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앱에 포함된 따른 도구 (tool), 사용자가 언제라도 있는 개인적인 룩북 (lookbook)’ 만들 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만약 사용자가 사진을 지우는 대신 앱에 보관하면, 아마존은 실제의 정보에 사용자의 옷장에 무엇이 있는지 접근할 있다고 합니다. 4 무렵에, 아마존은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는 알렉사에 의하여 기능하는 새로운 기기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의류를 고르는 절차에 추가되는 기능을 하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기기가 에코 으로 불려졌으며, 사람들이 입고 있는 옷을 사진으로 찍거나 비디오로 촬영할 있도록 음성 명령 (verbal commands) 반응하도록 아마존이 새로 만든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옷을 입었을 자신이 어떻게 보이는지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개의 다른 옷을 입어 사진을 찍은 온라인 아마존에 전시하고, ‘판단하는 패널 (judging panel)’들에 의하여 괜찮은 옷을 고르게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에코 룩은 소비자가 그들의 옷을 고르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런데 약간의 단점도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사이트는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며, [이렇게 수집된 정보로] 타겟 광고 (“targeted ads”) 이용합니다. 이것은 의류 산업의 관심과 쇼핑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이려는 아마존의 가장 최근의 노력입니다.                                        

***                                   

미국 씨비에스 (CBS)의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포춘 (Fortune)지가 발표한 미국내에서의 기업 500개를 소개했습니다. 일단 화면에 다섯 개가 보입니다: 1위가 월마트 (Walmart), 2위가 버크셔 하싸웨이 (Berkshire Hathaway), 그리고 3위는 애플, 4위는 액손 모빌, 그리고 5위는 맥케슨 (McKesson)입니다.                                            


1위인 월마트에 대한 간략한 분석을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마트의 수익 (revenue)은 사천 팔백 오십 구억 달러 ($485.9B)입니다.                                       


씨비에스 뉴스에 따르면, 6위는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UnitedHealth Group), 7위는 씨비에스 헬스 (CVS Health), 8위는 제너럴 모터스 (General Motors), 9위는 에이티앤티 (AT&T), 그리고 10위는 포드 모터 (Ford Motor)입니다.                            



'IT & 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BPI 차트 (6월 4일 - 8일)  (0) 2017.06.09
코인베이스, 대시 (Dash) 소식  (0) 2017.06.08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소식  (1) 2017.06.07
ETH/LTC 시세 (6월 1일 - 5일)  (0) 2017.06.05
BPI 차트 (5월 30일 - 6월 3일)  (0) 2017.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