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월드코인 인덱스에 관하여 본문

IT, 인터넷, 비지니스

월드코인 인덱스에 관하여

커피 트윗 2017.06.02 09:00

월드코인 인덱스에 관하여.

 

[1] 월드코인 인덱스의 트위터 계정은 “WorldCoinIndex”입니다.           

[2] 월드코인 인덱스의 페이스북 계정 역시 “worldcoinindex”입니다.              

[3] 사이트의 주소는 https://www [dot] worldcoinindex [dot] com 입니다. 방문하시고 싶으신 분은 (자신의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주소에 [dot] 대신 마침표를 찍어서 주소를 입력하시면, 홈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4] 제가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 지수 (BPI) 코인데스크의 BPI 올릴 , 월드코인 인덱스의 가격도 함께 올리곤 하는데, 크라켄이나 코인데스크에 비해서, 월드코인인덱스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사이트에 가서 보아도, 정보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디까지나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코인데스크에 대해서라면, 어떤 사람이 운영하는지, 누가 코인데스크를 언제 인수했는지 알고 있습니다 (디지털 커런시 그룹 (Digital Currency Group) 2016년에 인수했습니다). 크라켄 거래소만 하더라도, 유럽에서 성공을 거두어서 유명했고, 그리고 북미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 아래, 미국과 캐나다에서 각각 비트코인 거래소를 인수하면서 화려하게 미국으로 입성했지요. 크라켄 거래소의 파웰 사장 역시 인터뷰를 하면서 사업에 대해서 설명도 하구요. 일본의 회사도 크라켄 거래소에 투자를 했습니다. (평가에 상관없이) 알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위키피디아/위키 백과에 항목도 회사 모두 있습니다 물론, 위키피디아에 잘못된 정보가 돌기도 한다는 역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만. 그런데, 월드코인 인덱스에 대해서는 그다지 정보가 없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조심스럽게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도 참조만 하시라고, 크라켄 거래소와 코인데스크의 BPI 올릴 , 같이 올리기는 합니다.

(*** 혹시, 크라켄 거래소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의 5 19 게시물인 크라켄 (Kraken) 거래소에 대하여 참조하셔도 좋을 합니다).                            

[5] 월드코인 인덱스는 시간 간격을 두고, 트윗으로 비트코인 가격 지수 (BPI) 알립니다 (코인데스크는 시간 간격으로 알립니다). 그러면, 하루에 월드코인 인덱스의 BPI 트윗만 8개가 올라오는 것이죠.                                                     

 

[6] 월드코인 인덱스의 트위터 계정은 트윗으로 다섯 개의 알트코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이더리움 (ETH), 라이트코인 (LTC), 대시 (Dash), 모네로 (Monero), 그리고 지캐시 (Zcash)입니다. 이 구성은 (지금까지 본 바로는) 계속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세 시간 간격으로 트윗을 올립니다.                                      

    

[7] 월드코인 인덱스는 크립토-커런시 위너스 (Crypto-currency winners)’라는 트윗도 시간 간격으로 올립니다. 알트코인의 가격이, 월드코인 인덱스의 사이트의 트렌딩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변하는데, 가운데 다섯 개의 알트코인을 골라서 트윗으로 시간 간격으로 알립니다. 사진을 보면, 이번에는 오케이캐시 (Okcash (OK)), 살루스 (Salus (SLS)), 아트바이트 (Artbyte (ABY)), 버스트 (Burst (BURST)), 브레이크아웃스테이크 (Breakoutstake (BRX)) 등이 올라왔습니다만, 다음 트렌딩에서 실적이 좋으면 올라올 것이고, 실적이 나쁘면, 빠지겠지요.                                     

  

[8] 월드코인 인덱스는 크립토-커런시 루저스 (Crypto-currency losers)’ 트윗도 트렌딩에 따라 올리는데, 이번에는 문코인 (Mooncoin (MOOM)), 넥시엄 (Nexium (NXC)), 헬레닉코인 (Helleniccoin (HNC)), 카운터파티 (Counterparty (XCP)), 트러스트코인 (Trustcoin (TRST)) 등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러다 트렌딩이 바뀌고 실적이 좋아지면, 위너스 트윗에 이름이 올라갈 수도 있겠네요.


[9] 사이트에 가보니, 첫 페이지에 100개의 코인 종류가 나와있습니다 (다음의 사진 참조). 저도 궁금해서, 대략 스무 정도만 그냥 적어보았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클래식 (ETC), 대시, 스텔라, 디지바이트, 다지코인, 시아코인. 여기까지가 10번까지구요. 11번부터 20번까지는 스트라티스 (Stratis (STRAT)), 지캐시 (Zcash (ZEC)), (NEM (XEM)), 비트셰어 (Bitshares (BTS)), 옴니 (Omni (OMNI)), 골렘 (Golem (GNT)), 넥시엄 (Nexium (NXC)), 모네로 (Monero (XMR)), 앤트셰어 (Antshares (ANS)), 어쓰코인 (Earthcoin (EAC)). 20번까지 그냥 적어보았습니다. 처음 보는 코인 이름이 많습니다: 24번째인 오거 (Augur (REP))도 저는 신기하고, 27번의 디크리드 (Decred (DCR)), 28번의 스팀 (Steem (STEEM)), 그리고 54번의 스팀달러 (Steemdollars (SBD))는 아이콘이 스팀과 똑같아 보이는데, 어쨌든 신기합니다.                                                

    

        

             

                    

            


바로 위의 사진을 보시면, 100번째의 코인이 나와있고, 그 아래 오른쪽에 "next 100" 표시가 나와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이걸 누르시면, 코인의 이름이 계속됩니다: 현재로는, 517번째 코인까지 나와있습니다만, 시간이 흐를수록 코인이 더 추가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0] 그리고 사이트에서 “Exchanges” 항목을 누르시면, 거래소 이름이 나옵니다. 현재 43개의 거래소 이름이 나옵니다. (제가 추측하기에는, 거래량에 따라 순위를 매긴 같은데), 이번에도 10위까지 이름만 적어보겠습니다: 1 폴로니엑스 (Poloniex), 2 오케이코인 (Okcoin), 3 후오비 (Huobi), 4 지디에이엑스 (GDAX), 5 빗썸 (Bithumb), 6 비트파이넥스 (Bitfinex), 7 크라켄 (Kraken), 8 비트렉스 (Bittrex), 9 비트스탬프 (Bitstamp), 10 CHBTC (CHBTC). 그리고 코빗 (Korbit) 11위에 나와있고, 그리고 윈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Gemini) 거래소가 12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Russian Bitcoin’ Will Be Country’s ‘Only Freely Tradable’ Crypto: Sberbank CEO” 옮겼습니다.                                                           

                                                               

                                               

스베르 뱅크 (Sberbank) 최고 경영자인 그레프 (H. Gref)씨는, 러시아의 중앙 은행 (country’s central bank)과 함께 러시아 내셔널 크립토커런시 (Russian national cryptocurrency)’ 개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스베르 뱅크는 러시아의 국영 은행입니다. 지역 언론의 비공식적인 (unofficial)’ 보도에 따르면, 소위 러시아의 비트코인 (Russian Bitcoin)” 스베르 뱅크를 기반 (“as its base”)으로 사용할 것이며, 러시아안에서 유일하게 자유롭게 사고 파는 암호화 화폐 것이라고 합니다. 텔레그램 뉴스 채널 디센터 (DeCenter) 금요일에 이렇게 보도했습니다: “모든 다른 [암호화 화폐들] 거래소나 혹은 거래 플랫폼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러한 소식은 상트 페테르부르크 (St. Petersburg)에서 열리는 경제 포럼 (economic forum)에서 전해졌는데, 중앙 은행의 대리인 스코로보가토바 (O. Skorobogatova)씨는 발표하기를, ‘내셔널 암호화 화폐 대한 개발은 이미 착수되었다 했습니다. 스코로보가토바씨는 비트코인과 이러한 종류들을 2018년에 규제하기로 계획의 윤곽을 이미 잡아놓았습니다: 그냥 금지한다고 해서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은, 그는 포럼의 참석자들에게 말하기를, “그러한 혁명적인 기술을 당연히 받아들여야 한다 했지만, 그럼에도 그것과 결부된 위험에 대해서도 필수적으로 고민해야 한다 했습니다. 그는 덧붙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완전히 통제/관리되는 통합은 7년에서 10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오는 년동안 저희는 디지털 크레딧 레터 (digital letters of credit), 관리 회계 (custodian accounting), 그리고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디지털 은행 등에 집중할 것입니다”. 그레프씨 역시 블록체인에 대하여 격려하며, 2019년까지 실행이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는 2월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희 생각에는, 2년에서 2 정도의 기간이, 블록체인 기술이 상업적으로 운영되는데 필요한 [준비]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고
1 Comments
  • 프로필사진 이더귀신 2017.10.15 15:07 신고 5월 초부터 코인투자를 시작한 사람입니다.

    처음에 몇십만원으로 시작해서 돈을 점점 잃어가면서
    점점 투자금을 올렸고, 나중엔 손실이 천만원 단위 까지도 손실되는 경험을 하면서
    잠도 못자고 매일 걱정만 하며 전전긍긍 하던 중 좋은 정보를 통해
    원금회복과 약간을 수익을 보고 현재는 꾸준히 수익을 내고있습니다.

    코인은 주식과 비슷하지만 변동성과 변동폭이 훨씬 크기 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됩니다.

    그래서 확실한 정보와 함께 분산적으로 투자하고 적정 손질시점을 잡고 시작한다면
    단기간에는 조금씩 손해를 볼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이익을 보기도 훨씬 쉽습니다.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 인원을 모집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물론 못믿으실수도 있고, 의심하거나 비난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정보라도 사지 않으면 이익이 안되고,
    아무리 나쁜 정보여도 본인이 판단하에 매수하지 않는다면 손실 또한 없습니다.

    이방을 통해 꼭 투자를 하지 않으셔도 정보를 얻는다는 마음으로 생각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주저말고 접속해서 기다려 주세요.

    최근 퀀텀관련 호재를 미리 캐시해서 공지해 드린바 있습니다.
    해당 채널 정보를 얻고 투자를 하셨던 분들은 30~40%의 수익을 내셨습니다.

     현재 수 천명이 대기중 이고, 
    10,000명이 되면 바로 시작합니다!!

    당신이 직접 선택하고, 직접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Coming Soon!! D.VA Pumping!!

    텔레그램 : goo.gl/RQdN66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