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코인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비트코인 소식

커피 트윗 2017. 5. 27. 20:08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Bitcoin Tops $2600, Double the Price of Gold”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5 2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비트코인의 가격이 최근의 기록을 갱신하는 가격 상승 이후 안정을 찾아 얼마 동안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기대했다면, 당신은 아마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비트코인 미국 달러 (BTC/USD) 거래 비율이 하루에 11 퍼센트씩 오르더니 처음으로 이천 육백 사십 달러 ($2640) 넘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상승을 조망해보고자 한다면, 저희는 2017 3월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처음으로 1 온스의 (an ounce of gold)보다 높아지기 시작했다고 보도했었습니다. 현재, 금은 이백 구십 달러 ($1,290) 거래되고 있는 반면, 비트코인은 배의 가치가 있습니다 달이 되지 않아 100 퍼센트 상승한 것입니다. 전반적인 시가 총액으로 보면, 비트코인 블록체인 (bitcoin blockchain) 사백 삼십억 달러 ($43 billion) 평가되며, 혹은 페이팔 (NASDAQ: PYPL) 현재 자산 시가 총액의 삼분의 (2/3) 정도 됩니다. 암호화 화폐 전체와 블록체인 자산 생태계의 가치는 현재 팔백 칠십억 달러 ($87 billion)이며 이것은 페이팔을 뛰어넘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여기서 50 퍼센트가 안됩니다. 최근의 움직임을 지원하는 거래량은 매우 높으며, 비트코인/미국 달러 (BTC/USD) 거래가 하루에 이십억 달러 ($2 billion)에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이전에 보도했듯이, 이러한 거래 행위는 아시아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일본, 한국, 중국, 그리고 인도에서 프리미엄 환율 거래가 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However most of the trading activity is coming from Asia, as we reported before, with exchange rate premiums now reported on exchanges in Japan, Korea, China and India”). 이러한 상승에 대하여 비합리적인 보이는 이러한 현상을 합리적으로 설명하고자 노력하면서 비트코인 보유자들과 옹호자들은 몇몇 이유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가운데 하나는, 일본이 암호화 화폐에 대하여 소비세를 적용하는 것을 7월에 그만둔다 (“to stop applying consumption taxes on cryptocurrencies in July”) 것입니다. 다른 이유는, 피델리티 (Fidelity) 같은 회사들이 참여하면서, 메인스트림으로 여겨질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중국 역시 자국의 RMB holdings 가치 절하할 수도 있다고 추측되는 경기 침체로부터 보호하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화요일에 합의가 발표되었습니다: 해싱 파워의 83.2 퍼센트에 이르는 56개의 회사들이 비트코인 시빌 워를 끝내고자 (“to end the bitcoin civil war by 56 companies representing 83.2% of the hashing power”) 합의했습니다 ( 합의는 80 퍼센트의 한계점에서 세그위트를 활성화시킨다는 것과 6개월 이내에 2MB 하드 포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which includes activating SegWit at an 80% threshold and a 2MB hard form within six months”)).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Bitcoin Price Tumbles Nearly 10% as Coinbase Access Disrupted” 옮겼습니다. 원문은 5 2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최근 동안의 비트코인의 지칠 모르던 상승세가 - 규모가 거래소들에서 몇몇 문제가 터지면서 - 일시적으로 주춤해졌습니다 (문제가 생겼던 거래소들은 코인베이스 (Coinbase) 포함하는데, 코인베이스 계정에 일시적으로 접근을 없었다고 합니다). 문제가 어떤 것인지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이천 팔백 달러 ($2800) 찍었던 암호화 화폐의 가격은 일시적으로 잠시 하락했습니다. 2806 달러 가까이 공식적으로 올라가며, 2800 달러대를 유지했던 비트코인은 오늘 9 퍼센트 이상 하락하여 이천 이백 삼십 달러 ($2230) 거래되었습니다. 이렇게 가격이 하락하게 이유 가운데, 인터페이스 문제 (“interface problems”) 가장 요인이라고 여겨지지만, 그러나 계정에 접근할 없었던 규모와 범위 역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이틀 동안 간헐적으로 다운 (down)되었으며, 현재 [원문의 25 시점 기준입니다 역자 ]에도 사용가능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암호화] 화폐의 투자자들에게는 그다지 좋지 않은 사건의 전개입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altcoin) 시장에서의 전례를 없었던 이용 상황과 멈추어 지지 않던 오늘까지의 전개 상황을 고려할 , 이러한 우려는 없어질 같지는 않습니다 특히 많은 수의 계정에의 접근이 아직까지 정상화되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이러한 문제에 부딪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아직 2008년도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2008 당시 유동성/ 환금성 (“liquidity”) 문제가 [암호화] 화폐의 사용가능을 지배했었습니다. 이러한 계정 서비스의 중단은 하루 시장의 가치가 이십억 달러 ($2.0 billion)에 이르는 비트코인 가격을 낮출 확률이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거래 활동의 대부분은 아시아 지역으로 밀쳐버린 형태이며 (“Presently, most of the trading activity for bitcoin is relegated to Asia”), 그럼에도 대부분의 거래소들에게 영향을 미친 중단으로 인하여 (“though with the disruption affecting most large exchanges”),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의 시장에 영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this phenomenon could have global ramifications for the bitcoin market”).                                                                     

***                                                                                

역시 같은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Kik Will Be the First Mainstream Application to Integrate a Cryptocurrency” 옮겼습니다. 원문은 5 2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캐나다에서 만들어진 플랫폼 (chat platform Kik)’ 인터랙티브 (Kik Interactive) 자사의 암호화 화폐인 (Kin)”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킨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의 ‘ERC20 토큰 (ERC20 token)’으로 만들어졌으며, 기본적인 거래 화폐로 (Kik)에게 통합될 것이라고 합니다. 메신저 (Kik Messenger) 삼억 (300 million) 명의 등록된 사용자들이 있으며, 청소년들 (teenagers)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익명성을 유지하는 기능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화 번호가 없어도 등록할 있습니다. 킥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리빙스턴 (T. Livingston)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킥은 킨이 폭넓은 그룹의 참여자들과 함께 디지털 서비스의 열려진 생태계 (“open ecosystem”) 만들 있다고 믿습니다 열려진 생태계의 디지털 서비스는 소비자의 경험과 선택을 가장 중요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공간 (chat space)에서의 선도자로서, 저희들은 디지털 서비스 시장에 공정하고 유지가능한 모델로서 기능할 생각이며, 소통과 정보 그리고 상업을 위한 대안적인 생태계 (alternative ecosystem)’ 북돋우려 합니다”. 킥은 단계를 통하여 디지털 서비스의 분산된 생태계 (“decentralized ecosystem”) 만들 계획입니다: 이더리움에 암호화 화폐를 만들고 (“create the Kin cryptocurrency on Ethereum”); 다음 단계로, 킨을 킥에 통합시키며; 다음 단계로, 킨을 공동 (common) 통화로 사용되도록 북돋우기 위한 암호화경제 구조인 리워드 엔진 (“Kin Rewards Engine”) 개발하고; , ‘ 재단 (Kin Foundation)’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재단은, 생태계를 위한 비영리 가버넌스 조직입니다. 킥의 임원이며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 (Union Square Ventures) 파트너인 윌슨 (F. Wilson)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저희는 암호화 화폐가 테크 분야의 중요한 다음 세대 사업 모델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킥은 암호화 화폐를 통합하는 첫번째 메인스트림 응용이 것입니다 (“Kik will be the first mainstream application to integrate a cryptocurrency”). 이것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하나의 분수령이 것입니다”. 토큰의 판매는 올해 여름쯤에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