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크라켄 사의 라이트코인 시세 본문

IT & 비지니스

크라켄 사의 라이트코인 시세

커피 트윗 2017. 4. 3. 17:39

제가 며칠 전에 올린 게시글 (찾아보니, 3월 27일에 올린 코인베이스에 관한 소식입니다)에서, 코인베이스 (Coinbase)가 미국의 뉴욕 주에서, 라이트코인 (litecoin)과 이더 (Ethereum token)를 거래할 수 있는 공식 허가 (license)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더'의 경우, 뉴욕 주에서 최초로 허가를 받은 회사는 윈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트러스트 컴퍼니였고, 코인베이스는 (뉴욕주에서) 이더의 경우 두번째,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경우에는 최초로 허가를 받은 회사가 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소식을 전하다보니, 저도 궁금해져서, 크라켄 거래소에서 이들의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라이트코인 시세도 올리고,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도 올려보는 등) 차트 몇 개를 올려보았습니다. 늘 올리던 비트코인도 같이 올렸고, 모든 시세는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되었습니다.   

오늘 4월 3일 오후 5시 (혹은 GMT+9, 혹은, 08:00 UTC),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라이트코인 (litecoin)의 시세는 팔 달러 이십 오 센트 ($8.25)입니다.



같은 시각, 크라켄 회사의 비트코인 시세는 천 백 삼십 달러 팔십 팔 센트 ($1,130.88)입니다. 




역시, 같은 시각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 지수 (BPI)는 천 백 삼십 일 달러 삼십 일 센트 ($1,131.31)입니다. 이런 경우처럼, 크라켄 거래소와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시세가 차이가 나지않고 비슷한 경우도 가끔 있는 듯 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시각, 크라켄 거래소의 이더리움 ETH의 시세는 사십 오 달러 팔십 센트 ($45.80)입니다. 



크라켄 회사의 이더리움 클래식 (ETC) 시세는 이 달러 육십 이 센트 ($2.62)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