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코인 ETF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비트코인 ETF 소식

커피 트윗 2017. 3. 20. 14:56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Another Bitcoin ETF Deadline is Already Approaching”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1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미국의 증권 거래 위원회 (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ion (SEC)) 다른 비트코인 관련 상장 지수 펀드 (“bitcoin exchange-traded fund (ETF)”) 대한 결정을 말에 하게 됩니다. 뉴욕에 기반을 스타트업 회사인 솔리드엑스 (SolidX) 지난 7월에, 백만 달러 ($1m worth of shares) 가량의 주식을 있도록 뉴욕 증권 거래소에 비트코인 ETF (bitcoin ETF)’ 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2014 말에 디지털 화폐 관련 금융 상품을 팔려는 입찰에서 삼백만 달러 ($3m) 자금을 투자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미 증권 거래 위원회는 지난 9월에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3 30일까지 결정을 연기한다고 말했습니다. 위원회 측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위원회는, 신청된 규칙에 대한 변화에 대하여 오랜 기간을 정하여 충분한 시간 두고 신청된 규칙 변화를 조사/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의 사이트에 따르면, 공적인 견해 (public comment) 표명하는 기간은 3 16일까지 지속됩니다 ( 신청은 3 3 이래 새로운 견해가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최종 기한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증권 거래 위원회가 지난 주에 제안된 규제 변화를 거부 (“SEC’s rejection last week of a proposed rule change”)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규제 변화 제안이 (통과되었더라면) 카메론과 타일러 윈클보스 (Winklevoss) 의하여 신청된 비트코인 ETF 방해가 되는 요소는 없어졌을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 역시 증권 거래 위원회가 주주들의 잠재적인 통찰력을 모으느라 연기되었습니다. 윈클보스 비트코인 ETF 대한 거부는 그리고 해당 소속사의 정당화는 (비트코인 분야에서의 규제에 대한 시장 감시가 없다는 점과 깊은 우려때문이라는) – 솔리드엑스 ETF 대한 긍정적인 결정에 잠재적인 위협이 수도 있다고 견해를 밝힌 분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솔리드엑스 측의 대변인인 이러한 견해에 대하여 즉시 의견을 밝힐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Ethereum Price Tops $30 to Set New All-Time High”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1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이더 (ether)’ 가격이 오늘 새로운 최고점에 이르렀습니다 이더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blockchain-based smart contract platform”) 이더리움에 동력을 공급하는 토큰 (token)입니다. 디지털 자산은 동안 계속 가격이 올랐는데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 따르면 오늘 삼십 달러 칠십 센트 ($32.78)까지 상승해습니다 이것은, 시작했던 가격인 이십 달러 육십 센트 ($28.65)보다 대략 15 퍼센트가 높습니다. 이런 보도를 때에는, 이더는 최고 가격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암호화 화폐 시장에서의 전반적인 상승과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윈클보스 ETF 신청이 증권 거래 위원회에 의하여 승인이 거부된 이후 (윈클보스의 ETF 비트코인 기반의 유통 매개물 (“bitcoin-based retail investment vehicle”)입니다) 일어난 현상입니다. 결정이 일어난 , 디지털 화폐 시장의 가치는 며칠 동안 가격이 상승하여 월요일에도 사십억 달러 ($4bn worth of value) 이상이 추가되었다고, 코인데스크 측은 집계된 정보에 따라 밝혔습니다. 이더의 가격도 현상과 함께 3 10일의 달러 육십 센트 ($17.68)에서 3 13일에는 삼십 달러 육십 센트 ($30.60) 최고가로 상승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 화폐 가격의 이러한 상승이 확장되어, 32 달러 ($32) 수준을 넘어서는 새로운 최고가로 여러 이르렀습니다.          

거래자들은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Traders seek alternatives”): 그렇다면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왜 이런 수요가 일어나고 있는가 놀라운 수익과 함께  대하여 분석가들은 개의 다른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들의 입장에서는, 비트코인은 최근에 상당수의 도전에 직면했고, 주의 소식에서도 오랫동안 있어왔던 스케일링 문제 (scaling dilemma)’ 대두되었습니다. 암호화 화폐 펀드 매니저인 엘리오소프 (J. Eliosoff)씨는 비트코인의 이러한 문제점과 도전은, 대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더리움은 최고의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Ethereum remains the top alternative)”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시장 전문가인 에네킹 (T. Enneking)씨는 약간 다른 접근을 하는데, 대안 프로토콜 자산과 함께 거래자들이 얻을 있는 현저한 수익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최근 BTC보다, 알트코인 (altcoins) 쪽에 수익이 납니다알트코인은 수익이  높은 반면, 위험도도 높습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SEC Rejects Winklevoss Bitcoin ETF Bid”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1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는 비트코인 관련 상장 지수 펀드 (bitcoin-tied exchange-traded fund (ETF))’ 상장하려는 신청을 거부했습니다: 이유는 세계의 비트코인 시장에서의 규제가 부족하다는 것과 사기 (fraud)’ 위험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비트코인 투자가인 윈클보스 (Cameron and Tyler Winklevoss) 형제가 2013 중반 무렵 비트코인 관련 상품을 최초로 상장 신청한 것에 대하여 삼년 이상 숙고해서 내려진 결정입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는 제안된 규제 변화에 대하여 숙고했는데, 제안된/신청된 규제 변화는 ETF 뱃츠 BZX 거래소 (Bats BZX Exchange)’ 상장되는 길을 여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증권 거래 위원회는 많은 공적인 견해를 물었고, 번씩이나 결정을 미루며 숙고했습니다. 한편, ETF 지지자들은 최초의 이천만 달러 ($20m)에서 일억 달러 ($100m) 제안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결정에 대하여 공적으로 알려진 부분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미 증권 거래 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래에 토론된 바와 같이, 위원회는 이렇게 제안된 규제 변화에 대한 승인을 거부합니다: 이유는, 제안이, 증권거래법() 섹션 6(b)(5) 일치하지 않기 때문 (“because it does not find the proposal to be consistent with Section 6(b)(5) of the Exchange Act”)입니다 부분은 국가의 증권 거래가 사기 조작 행위와 사례들을 금지하도록 요구 (“the rules of a national securities exchange be designed to prevent fraudulent and manipulative acts and practices”)하며, 또한 투자자와 공익을 보호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기관은 구체적으로, 규제적인 모호함 (regulative opaqueness) 사기에 대한 위험성은 어떤 종류의 비트코인 ETF이든 미리 제거해야 요소라고 지적했습니다. 미 증권 거래 위원회는 이렇게 말합니다: “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준에 맞추기 위하여, 거래소는, ‘상품형-트러스트 (commodity-trust) 장내 거래 상품 (exchange-traded products (“ETPs”))’ 주식을 거래하고 상장하기 위해서 다른 적용되는 필수적인 요구 조건에 추가적으로 문제의 방향을 결정짓는 다음과 같은 가지 요구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첫째, 거래소는 상품 (commodity) 혹은 상품에 대한 파생 상품 (derivatives) 거래하는 주요 시장에 있어서 감시/조사를 공유하는 (“surveillance-sharing agreements”) 합의를 해야합니다. 둘째, 이러한 시장은 규제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말하고 , 미 증권 거래 위원회는 디지털 화폐 관련 미래의 거래 상품을 위한 길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서류/문서는 이렇게 계속됩니다: “비트코인은 아직 상대적으로 개발의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것을 위원회는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상당한 크기의 규제된 비트코인 관련 시장이 발전할 것으로 봅니다. 만약 이러한 시장이 발전한다면, 위원회는 비트코인 ETP 제시된 사실과 상황에 근거하여 증권거래법률 (Exchange Act) 요구 조건과 일치하는지 다시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