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IBM, 페이팔, 아톰 은행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IBM, 페이팔, 아톰 은행 소식

커피 트윗 2017. 3. 18. 18:00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IBM, Salesforce To Share AI”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이비엠 (IBM) 세일즈포스 (Salesforce) 월요일 (3 6) 그들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회사가 인공 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AI)) 이용한 조인트 솔루션 (joint solutions)’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사용하여, 아이비엠의 자연-언어 (natural-language) 인공 지능 프로그램인 왓슨은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Einstein) 통합될 것이라고 합니다: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이는 판매, 서비스, 마케팅, 상거래 등등 아우르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지능적인 고객 연대 (customer engagement) 가능하게 하기 위한 이라고 합니다. 아이비엠의 사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로메티 (G. Rometty)씨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 이내에, 모든 중요한 결정은 그것이 사업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결정이든 인공 지능과 인지적인 기술 (cognitive technologies) 도움으로 (결정이) 내려질 것입니다. 올해에, 저희는 왓슨이 십억 (one billion)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구에서부터 유통 소매, 그리고 세금 계산 그리고 차에 이르기까지 말입니다. 이제, 오늘의 이러한 발표로, 왓슨의 놀라운 기능은 세일즈포스와 아이슈타인의 수백만명에 달하는 고객과 그리고 개발자들에게, 지금까지는 없었던 놀라운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제공할 것입니다”. 왓슨으로부터의 새로운 통찰은 세일즈포스 인지 고객 성공 플랫폼 (Salesforce Intelligent Customer Success Platform)’으로 직접 제공될 것인데, 이는 왓슨의 구조적인 그리고 비구조적인 정보가 아이슈타인의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함께 통합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다양한 산업 분야와 자료는 날씨, 의료보험/보호, 금융 서비스 그리고 유통/소매를 망라합니다. 세일즈포스의 창립자이자 의장이며 또한 최고 경영자인 베니오프 (M. Benioff)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아이슈타인과 왓슨의 결합은 사업을 스마트하게, 그리고 저희의 고객들이 성공적일수 있도록 해줄것입니다. 저는 아이비엠과의 협력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세일즈포스가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아이비엠 역시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분야에서의 최고의 결합입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PayPal Strengthens B2B, eCommerce Position With Oro”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페이팔은, 기업 전자 상거래 (B2B) 플랫폼인 오로커머스 (OroCommerce)’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하여, 기업간 전자 상거래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이들 회사는 화요일 (3 7) 회사간의 협력을 발표했는데, 이러한 시도는, 오로의 전자마켓플레이스 (eMarketplace)’ 통합되는 기업 전자 상거래 결제 솔루션의 개발로 이끌어졌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오로 (Oro) 회사가 그들의 기업 고객들에게, 구매 지불 그리고 제품의 배송과 서비스를 추적할 있도록 통합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회사의 파트너십 덕분에, 페이팔은 기업 전자 상거래 결제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할 있게 되었다고 회사 측은 말합니다. ‘페이팔 글로벌 채널 파트너 (PayPal Global Channel Partners)’ 부문의 의장인 스미스 (J. Smith)씨는 발표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10 이상, 기업 전자 상거래 결제 부문을 선도해왔던 회사로써, 저희 회사는 기업 전자 상거래 사업체들에 의하여 페이팔이 채택되는 성장 속도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로커머스 (Orocommerce)’ 기업 전자 상거래를 하는 회사들을 위하여 만들어진 첫번째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써 전문성과 자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페이팔 회사가 기업 전자 상거래 상인들을 위하여 훌륭한 가치과 향상된 결제 경험을 제공할 있도록 [오로커머스] 도울 있을 것입니다”. 페이팔은 최근 동안, B2B 분야에서 사업적인 세력을 확장하려 노력했는데, 2013년에 출시된 페이팔 워킹 캐피털 (PayPal Working Capital)’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해에도 페이팔은 분야의 확장을 위하여 노력했는데, 이를테면 중소 기업 회계 소프트웨어 회사인 레콘 (Reck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분야에 깊게 진출했습니다: 파트너십으로, 레콘은 자사의 플랫폼를 통하여 보내어진 청구서 (invoices) 페이팔 페이 나우 (PayPal Pay Now)’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 페이팔은 제로 (Xero)’ 합의하여, ‘페이팔 익스프레스 체크아웃 (PayPal Express Checkout)’ 출시하여, 제로 회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업체는 페이팔을 통하여 청구서를 결제할 있도록 했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UK’s Atom Raises £83m To Develop New Products, Boost Growth”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영국 최초의 앱에 기반을 (app-based)’ 은행인 아톰 (Atom) 은행이 새로운 상품의 출시를 앞두고, 그리고 성장을 지향하기 위하여 팔천 삼백만 파운드 (£83 million) 투자를 받았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 (Financial Times) 의하면, 아톰 은행의 자본이  이억 구백만 파운드 (£219 million) 이르렀다고 합니다. 가장 최근에 이루어진 투자는 주요 주주들에 의하여 이루어졌는데, 스페인의 은행인 BBVA, 그리고 펀드 매니저인 우드포드 (N. Woodford) 토스카펀드 (Toscafund) 등도 이러한 주주들에 포함합니다. 그리고 BBVA 여전히 아톰 은행의 주요 전략 투자자로써, 29.5 퍼센트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서, 아톰 은행의 창립자이자 의장인 (A. Thomson)씨가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 은행의 주요 주주들이 자본 증식 (capital increase) 보여준 자신감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저희 은행은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며, 새로운 상품과 저희 앱의 개발 등을 계속 출시하여 금융 부문을 지속적으로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 나갈 새로운 방식을 계속할 것입니다. 영국 시장에서의 저희 아톰 은행의 활동은 2017년에도 역동적일 것이며, 저희 은행은 앞으로 전진해 나아갈 확고한 기초적인 토대를 이루었다고 자부합니다”. 아톰 은행은 2015년에 은행 허가/인가 (banking license) 받았고, 2016 4월에 정식으로 업무가 시작되어, 개의 픽스트-세이버 (“fixed-saver”) 계좌와 그리고 기업을 위한 대출을 시행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모바일 모티기지 제품 (mobile mortgage product)’ 최초로 내놓았고, 2017년에 계속 앱에 추가적인 상품을 출시하고 개발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소식은, 지난 달에 아톰 은행이 영국의 가장 추천받는 은행 (U.K’s most recommended bank)’이라는 자리를 차지하며, 동안 자리에 있었던 퍼스트 다이렉트 (First Direct)’ 밀어낸 이후, 계속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톰 은행은 음반 제작자이자 가수인 아이 (Will.i.am)’ 컨설턴트 보드 어드바이저로 맞아들이는 합의에 이르렀는데, 이는 회사가 주식을 주는 교환 조건으로 합의에 서명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