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크라켄 회사, 키위 (Qiwi) 회사 본문

IT & 비지니스

크라켄 회사, 키위 (Qiwi) 회사

커피 트윗 2017. 3. 15. 10:25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Kraken Buys Out Digital Currency Data Portal Cryptowatch”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암호화 화폐 거래소 (Cryptocurrency exchange) 크라켄 (Kraken), 시장 포털인 크립토워치 (Cryptowatch)’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크립토워치는 실시간 시장 정보와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번 인수는 인재 인수 (acqui-hire)’로써, 거래소는 크립토워치의 창립자인 사펙 (A. Sapek)씨를 계속 고용하여 툴킷 (toolkit)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크라켄 사는 새로운 거래 인터페이스 (new trading interface) 선보였습니다. 크라켄의 최고 경영자인 파웰 (J. Powell)씨는 이러한 소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분야에서 거래자들을 위한 선도적인 차팅 (charting tool)로써, 저희는 이러한 제공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자원과 재능을 헌신적으로 쏟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저희의 인터페이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시도로써, 크라켄의 고객들을 위하여 훌륭한 새로운 차팅과 거래 플랫폼을 위한 테크/기술을 제공할 결심을 했습니다 (“And we’ve purposed the technology to provide a great new charting and trading platform to Kraken clients as the first step in improving our own interface”). 크립토워치는 활발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하여 지난 2 동안 700 퍼센트의 성장을 누렸습니다: 사펙씨가 말하기를, 그러므로, 이러한 크라켄의 인수는 디지털 자산 거래 공동체에 있어서의 크립토워치의 사이트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당연한 다음 단계라고 했습니다. 2011년에 창립된 크라켄 역시, 인수에 관한 초보자는 아닙니다: 스타트업 회사는 최근 몇년간 자사의 포트폴리오에 여러 회사들을 추가했는데, 코인세터 (Coinsetter), 카비텍스 (Cavirtex) 그리고 클레버코인 (Clevercoin) 등의 디지털 화폐 거래소를 인수했습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Russian Payments Firm Qiwi Launches Blockchain Subsidiary”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러시아의 결제 회사인 키위 (Qiwi)’, 블록체인의 개발과 컨설팅에 주안점을 새로운 자회사 (subsidiary) 만들었습니다. 그룹은 키위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Qiwi Blockchain Technology)’라고 불리우는데, ‘코머산트 (Kommersant)’의 보도에 의하면, [ 그룹은] 사내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들에게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자회사는 2017 운영비로 일억 루블 (100 million rubles) 받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회사는 이미 테크를 사용하여 결제 시스템을 개발했고, 그리고 앞으로의 고객들과 협력하여 추가적인 프로젝트를 만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정확한 번역은 아니지만, 키위의 암호화-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아키포프 (A. Arkhipov)씨는 코머산트 (Kommersant) 측에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저희는 고객들과 조인트 프로젝트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We are ready to make joint projects with external customers)”. 그리고, 회사측은 뱅크 오브 러시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마스터체인 관련 제품을 개발할 것인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체인은 원래 지난 10월에 발표되었습니다 (“Further, the company is said to looking at whether to develop products around the Bank of Russia’s blockchain project, dubbed Masterchain, which was originally unveiled last October”). 아키포프씨에 따르면, 키위 블록체인 테크놀로지는 이미 회사와 블록체인 솔루션을 시행하기 위하여 협력하고 있습니다 비록 회사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말입니다. 그럼에도, 그가 말하기를, 잠재적인 사용 사례들은 주주 등록 (shareholder registration) 정보 저장 (data storage)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키위는 블록체인을 일찍 채택했으며, 이를 널리 사용하는데에 찬성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솔로닌 (S. Solonin)씨는 최고 경영자로서러시안 핀테크 어소시에이션 (Russian FinTech Association)’ 의장인데, 러시아의 중앙 은행 (Russian central bank) 의하여 지원받고 있습니다. 키위는 또한 분산 거래 레저 컨소시엄인 R3 회원이며, 이전에 이미 테크를 내부적으로 배치하려는 의도를 보여왔습니다 (“Qiwi, a member of distributed ledger consortium R3, has previously signaled its intention to deploy the tech internal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