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서클 (Circle) 앱 소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서클 (Circle) 앱 소식

커피 트윗 2017. 3. 12. 13:26

서클 컴의 블로그 (blog [dot] circle [dot] com)에서 “Spark, New Markets, App Messaging, and Bitcoin Changes”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6 12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오늘, 저희는 서클 (Circle’s app) 완전한 메시지 기능을 출시하며, 고객을 위한 높아진 입금액을 알려드리며, 또한 필리핀과 한국과 서클 사이에서 돈을 송금하는 앞으로 지원될 전망과, 그리고 스파크 (Spark)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스파크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서로 참여하는 개인들과 기관들사이의 신뢰받고 규제받는 송금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토콜입니다. 이러한 출시의 일환으로, 저희는 서클에서 직접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 기능을 제거하는 대신, 코인베이스 (Coinbase)와의 비트코인 거래 파트너십을 새롭게 도입합니다.

 

서클 메시지의 기능들 (Circle Messaging Features): 저희는 (Web) iOS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의 모든 앱에서 저희 서클의 고객에게 새로운 메시지 기능을 출시합니다. 저희는 오랜 시간동안 토론하기를, 사회적인 지불/결제는, 사람들이 친구와 동료 그리고 가족과 개인적인 구매자들 사이에서 대화와 상호작용을 통하여 일어나는 것이 가장 좋은 경험/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시지는 이러한 결제를 위한 사회적인 맥락을 제공합니다: 그것이 우습고 재미있는 이미지이든, 혹은 같이 식사의 음식 사진이든, 혹은 하룻밤의 숙박이든 혹은 누군가가 파는 제품의 사진이든 말입니다. 서클 페이 (Circle Pay apps) 이제 거래 중심이 아니라, 사람들을 중심으로 조직되었습니다. 모든 결제는 이제 사람과 대화하는 (conversation) 가운데 송금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점은 인기있는 메시지 (messaging apps) 위챗 (WeChat), 메신저 (Messenger), 그리고 왓츠앱 (WhatsApp) 비슷합니다. 이러한 점은 저희가 지원하는 서클의 사회적인 결제가 애플의 iOS 10 아이메시지안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점을 그대로 반영해줍니다. 서클을 통하여 돈을 사용하거나 혹은 송금을 받는 데에 있어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을 위하여 서클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하여, 새로운 고객의 경우 7 동안의 기간 동안 서클 계정에 그들이 입금할 있는 금액의 제한은 있습니다. 저희가 듣는 [고객들로부터의] 제안에 응하여, 최근 앱을 업데이트하면서 저희가 지원하는 모든 화폐에서 최초의 입금 금액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지금 어떤 사회적인 결제 서비스보다 높은 최초의 입금 금액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서클을 사용하면 할수록, 입금 금액은 증가하며, 결제나 출금에 있어서 제한은 없습니다. 저희의 머니 메시지 경험 (money messaging experience) 동참해주십시요; 개인 결제 (p2p payment) 있어서 매우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파크 (Spark): 저희가 서클 (Circle) 창립했을 , 저희가 가졌던 비전 (vision) 신념은 돈도 인터넷처럼 작동되는 (“money to work the way the internet works”)이었는데 이제 실제로 그렇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은 장기간에 걸쳐 블록체인과 디지털 화폐 기술에 중점을 (“a long-term bet on blockchain and digital currency technology”)이었습니다: 저희 생각에, 이러한 것들은 열려진 가치 거래 (open value exchange)’ 위한 프로토콜의 분실된 레이어 (missing layer) 제공해줄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저희는,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통용 화폐를 비트코인으로 바꾸라고 설득하려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기술적인 세부 사항을 필요없이, 공적인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의 장점과 혜택 (benefits of public blockchains and digital assets)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를 원했습니다. 저희 회사는 이러한 점에서 발전을 보여, 지난 해에 영국과 미국, 그리고 유럽의 일부분에서 사회적 결제 (social payment app)’ 출시했습니다: 화폐들 사이의 직접적인 결제를 가능하게 했고, 사람들로 하여금 비트코인 블록체인 (Bitcoin blockchain) 통하여 다른 디지털 월렛 (digital wallets)으로 그들 지역의 화폐를 송금할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디지털 머니 (hybrid digital money)’ 저희들이 오랫동안 생각해오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저희는 스파크 (Spark) 도입함으로써 진전을 이룰려고 합니다: 스파크는 프로토콜 추가 세트 (“set of protocol addtions”)로써 디지털 월렛이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비트코인도 포함됩니다 – ‘결제 레이어 (settlement layers)’ 거래할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기술 관련, 많은 사용 사례들이 있지만, 저희가 주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세계를 디지털 월렛으로 연결하는 (“connecting digital wallets around the world”)입니다 고객 파악 제도 자금 세탁 방지 (KYC/AML) 제도와 규제를 지키면서 말입니다. 그리고, 개개의 지역 화폐의 환율과 환전 규칙 계약을 반영하면서도 유연하게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스파크를 오픈 소스 프로젝트 (open source project)’ 출시하려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세계에서 어떤 사람이든 사용하고 시행할 있도록, 그리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생태계의 사용자들끼리 긴밀히 협력하여 기술을 발전시키고 추가적으로 공적인 그리고 사적인 블록체인과 통합시킬 있게 되기를 (“and intend to work closely with similiarly-minded ecosystem participants to advance the technology and integrate it with additional public and private blockchains”) 바랍니다.

 

새로운 시장과 화폐들 (New Markets and Currencies): 스파크의 시행은 새로운 개의 시장과 화폐를 통하여 됩니다: 저희는 한국의 코빗 (Korea’s Korbit) 필리핀의 코인 피에이치 (Philippines’ Coin [dot] ph) 파트너십을 맺은 것에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선도적인 디지털 화폐 기술의 리더들은, 파트너십을 통하여 그리고 스파크 APIs 시행을 통하여 서클에 연결될 (“connect to Circle through partnership and implementation of the Spark APIs”)입니다. 이것은 미국과 영국 그리고 유럽의 서클 고객들로 하여금 한국과 필리핀에 있는 고객들에게 가치를 분산 거래 레저 (distributed ledgers)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효율성으로 주고 받을 있도록 것이며, 그럼에도 순수한 명목 화폐의 소비자 경험과 그리고 고객 파악 제도 자금 세탁 방지에 관한 국제적인 기준을 지킬 것입니다. 서클과 코빗 혹은 코인의 고객들은 국제적인 결제를 송금하는 것이, 메시지를 전화 번호 혹은 이메일 주소로 보내는 것처럼 쉬워질 것입니다.

 

비트코인 교환 거래 파트너십 (Bitcoin Changes and Exchange Partnership): 이러한 새로운 기능의 도입과 함께, 서클은 이제 이상 소비자 비트코인 거래소가 아닙니다. 저희는 비트코인을 직접적으로 사고 파는 것을 지원하는 데에 저희 회사의 자원을 사용하는 것보다 세계적인 사회적 결제 (social payments) 미래의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에 촛점을 맞추려 합니다. 현재 서클의 고객가운데, 미국 달러나 파운드 스털링 (pound sterling) 혹은 유로 (euros) 대신 비트코인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언제라도 화폐들로 바꿀 있습니다 (고객이 계신 지역에서 가능한지가 바꿀 있는 가능성을 결정하겠습니다만). 이전에 서클 (Circle apps)에서 비트코인을 사고 팔았던 고객들은, 만약 그렇게 하고 싶다면 그들이 지금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미국 달러, 유로 혹은 스털링으로 바꾸어 연계되어 있는 그들의 카드나 은행 계좌에 입금할 있습니다. 이렇게 바꾸어진 후에는, 계정에서 계속 달러나 유로 혹은 스털링 화폐로 남게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고 싶은 고객들은 이제 저희 회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은 코인베이스 (Coinbase)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들은 아직도 그들의 비트코인을 어떤 월렛 혹은 그들이 선택한 거래소로 보낼 있지만, 코인베이스는 저희 회사가 권하는 고객 비트코인 거래소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비트코인 잔액이 있는 서클의 고객들은 계속 서클로 비트코인을 계속 가지고 있을 수도 있으며, 서클이 제공하는 비트코인 보험을 계속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클의 모든 고객들은 스파크가 가능하게 해주는 시장과 화폐들을 사용 (“can leverage Spark-enabled markets and currencies”)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직접적으로 사거나 계속 가지고 있을 필요없이 (“without needing to buy or hold bitcoin directly”) 말입니다. 저희 회사가 이렇게 비트코인을 계속 결제 토큰 (settlement token)’으로 여기고 또한 장외의 네트워크로 계속 생각하는 것은, 서클은 지속적으로 디지털 화폐 시장과 생태계에서 선도적인 참여주체가 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디지털 월렛을 오픈 트랜잭션 세틀먼트 네트워크 (open transaction settlement networks)’로써 공적인 블록체인을 계속 채택하도록 (“to adopt public blockchains”) 중점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지난 삼년동안, 서클의 재정 운영은 주요 환금 제공자로 발전하였으며, 거래소 시장과 OTC 디지털 화폐 시장 모두에서 거래소로 성장했습니다. 이제 저희는 저희 고객들이 디지털 자산과 공적인 블록체인을 단순히 사변적인 거래 기구가 아닌, 유연하게 진행되는 결제 방법/기술 (payment rails) 여기고 사용하게 되기를 지원하며 이러한 시장들이 성장하고 성숙할 있도록 촉진할 것입니다. 스파크에 대한 정보는 앞으로 계속 제공될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 새로운 파트너십과 추가적인 것들, 그리고 변화는 즉시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서클의 공동 창립자들로부터).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크 (Bloq), 스퀘어 소식  (0) 2017.03.31
코인베이스 및 토스 (Toss) 소식  (0) 2017.03.27
인도에서의 삼성 페이  (0) 2017.03.11
모바일 결제, HCE  (0) 2017.03.07
블루투스, 코인베이스 소식  (0) 2017.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