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아마존 소식 & 왓츠앱 본문

IT & 비지니스

아마존 소식 & 왓츠앱

커피 트윗 2016. 10. 4. 08:37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아마존 소식을 전합니다: 원문은 “Amazon Delivering Packaging In Los Angeles”이며, 9 3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마존과 같은 전자 상거래 거인이라면, 고객에게 안전하고 빠르게 물품을 배송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은 유피에스 (UPS) 페덱스 (FedEx) 겨냥하여 성공하려는 보입니다: 소문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 거인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최근의 스트릿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물류 공급 체인이라는 부문이 변화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만약 아마존 자사의 직원들과 트럭을 이용해서 상품을 배달하는 방식 등으로 [ 분야를] 창조적으로 파괴할 있다면 (disrupts), 해마다 십일억 달러 ($1.1 billion) 절감할 있다고 합니다. 뒤에 나온 포브스 (Forbes) 지에 따른 보도에 의하면, 아마존에서 전문가였던 콜린스 (T. Collins)씨가 아마존을 떠나 우버 회사로 갔는데, 글로벌 물류 부문의 부사장으로 다시 왔다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아마존은 물건을 빨리, 효율적으로 배달하는데 주력한다고 합니다: 배달 루트 짧은 거리의 운송과 많은 수의 물건들/패키지들를 배달하는 것이 배송에서 이익이 남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안전하고 빠른 물건의 배송을 위하여 일년에 99 달러를 지불하는 아마존의 프라임 고객 (Amazon Prime customers) 가지는 기대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의 자사의 물건만 배송하는 것은 아닙니다: 포브스에 의하면, 고객의 물건/패지키 역시 배달해주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Forbes reported it has begun delivering its customers’ packages as well”). 아마존은 물품을 배달하는 분야만 확장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존은 직원을 늘려서 휴가철에 물건이 많이 팔리는 시즌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8월에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 (CFO) 올사브스키 (B. Olsavsky)씨는 사분기에 휴가철을 대비하여 18개의 창고 시설을 추가하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지난 해에 같은 사분기에서 세워진 창고의 배입니다 때에 아마존은 여섯개만 지었습니다. “저희가 지난 해의 마지막 사분기에서 것과 올해의 기간중 유닛 성장에서 보는 것을 합쳐서 내린 결론입니다라고 그는 전화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이러한 부가적으로 지은 창고는 계획의 일부일 뿐입니다. 아마존은, 휴가철의 바쁜 때에 물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상인들에게는 수수료를 올렸습니다: 그러나, 휴가철의 바쁜 때를 피하여 미리 물품을 가져가도록 상인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하여 휴가철-이전의 기간 (pre-holiday period)에는 수수료를 낮추었습니다. 아마존은 규칙을 약간 느슨하게 부분도 있는데, 상인들은 그들의 창고에서 상품을 배송할 있으며, 그럼에도 여전히 아마존의 프라임 프로그램으로 인정되도록 허용했습니다.    

                         

***    

엔에프씨 결제 관련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WhatsApp tests NFC for group invites”라는 짧은 소식을 옮겼습니다.   

                             

                                                

사회적인 메시지/메신저 서비스인 왓츠앱 (social messaging service WhatsApp),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룹 초대를 하고 (send group invites) 그룹 챗팅에 참여 (join a group chat) 있게 하는 방법으로 링크 (links), 엔에프씨 (NFC), 혹은 큐알 코드 (QR codes)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 기능은 앱의 2.16.281 버전에 있으며 아직은 베타 (beta) 서비스 단계입니다라고 안드로이드 폴리스가 보도했습니다. 왓츠앱이 그룹 초대를 위하여 엔에프씨 (NFC) 기능을 부가한다는 소식은 2016 5월에도 나왔었습니다.   

                                 

***      
트위터 사진 장을 올립니다. 앞으로의 경제를 책임질 10 가지의 부상하는 기술을 트윗했는데, 트윗 안의 사진은 다시 확대해서 따로 다시 올렸습니다.     

                                

                                

먼저 (1) 드론 (drones), (2) 블록체인 (Blockchain), (3) 빅 데이터 (Big Data), (4) 증강 현실 (Augmented Reality), (5) 3D 프린팅 (3D Printing), (6)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7) 인공 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8) 로봇 (Robots), (9) 사물 인터넷 (Internet of Things), (10) 유전학 (Genetics)이 목록에 올랐습니다.